편집 : 2024-04-23 13:11 (화)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야구단 창단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야구단 창단
  • 전상일 기자
  • 승인 2018.01.0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야구연맹 소속 대학들과 별도의 리그 구성해 경기

인천대학교가 다섯 번째 평생학습교육원 야구단을 창단했다.

지난 1월 5일(금)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 위치한 평생교육원에서는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야구단’ 창단 입학설명회가 열렸다. 김종신 야구단 감독, 박정훈 코치와 학부모 및 학생들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입학설명회는 학점은행제, 야구단에 대한 운영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학부모들의 질의응답을 받는 등 약 2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김형기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교학팀장은 “대학에 가지 못한 아이들을 안타까워하는 김종신 감독의 의사를 전달받고 좋은 취지라는 생각에 본 야구단 창단에 동참하게 되었으며 야구단이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추가로 “인천대학교 제물포 캠퍼스의 2개의 운동장, 헬스클럽 등 시설 뿐만 아니라 학점 커리큘럼 관리 등 학교에서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설명회 직후 약 15명의 선수들이 입학신청서를 제출하였으며, 인천대학교 야구단은 앞으로 계속 선수를 모집하여 약 20~25명의 선수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대학야구연맹과 별개의 단체로 존재하는 대학야구협회에는 4개의 팀이 등록을 마쳤으며 인천대학교가 다섯 번째 팀이다. 대학야구협회 소속 야구팀들은 2018년부터 대학야구연맹에 등록된 팀들과는 별도의 리그를 구성해 리그전을 벌일 예정이며 현재 약 7~8개 대학교에서 창단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