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5 09:26 (월)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국악관현악 작품 공모 개최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국악관현악 작품 공모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08.2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국악관현악 작품을 발굴합니다

오는 10월 1일부터 접수

 

□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국악관현악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기량 수준과 연주기법, 감수성 등을 감안한 국악관현악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나이, 학력, 경력 등의 제한 없이 저작권을 신탁하지 않은 개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작품 편성은 국악관현악으로 12현가야금, 거문고, 대금, 해금, 피리 등 초·중등학교 국악 관현악단에서 연주하고 있는 기본적인 악기를 위주로 한 자유 구성이며 작품시간은 10분 내외이다.

□ 당선작은 5곡 이내로 선정하며 상금은 작품당 200만원이다. 당선작은 청소년 국악관현악단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의 취지와 목적에 따라 저작재산권 자유이용허락에 동의해야 한다.

□ 작품 접수는 10월 1일(화)부터 11일(금)까지 11일간이며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임재원 국립국악원장은 “전국적으로 청소년 국악관현악 활동은 증가추세이나, 청소년의 눈높이와 연주 수준, 교과과정을 고려한 국악관현악 콘텐츠는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고 언급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돋우고 활용 가능한 멋진 작품들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