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7 07:31 (수)
올림픽 기간 강릉 커피거리, 세계커피축제 개최
올림픽 기간 강릉 커피거리, 세계커피축제 개최
  • 지빛나리 기자
  • 승인 2018.02.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와 재즈, 그리고 세계 커피민속전 다채롭게

2018평창동계올림픽기간 강릉 안목커피거리에서 지역 내 30여개 이색카페에서 세계겨울커피축제가 열렸다.

 

메인행사장인 강릉커피거리를 중심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계커피벨트민속展’, ‘커피히스토리展’, ‘100人 100味’, ‘재즈공연’ 및 다양한 커피 체험과 전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세계커피벨트민속展은 각국 대사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케냐, 브라질, 콜롬비아, 르완다 등 23개국이 참여하고, 3개 권역 31개 커피숍에서 커피 생산국의 다양한 문화와 사진, 커피기물, 민속공예 등을 선보인다.

 

또한 민속의상, 악기 전시, 국가별 앞치마 등 해당 국가에 맞춘 독특한 분위기를 카페별로 연출할 예정이며, 국가별 ‘내셔널 데이 퍼포먼스’로 민속 공연까지 펼쳐져 강릉을 찾은 외국인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브라질 삼바를 비롯한 보사노바음악, 세계각국의 민속음악과 춤을 구경할 수 있는 기회도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100인이 내리는 100가지 커피맛 컨셉의 ‘100인(人) 100미(味)’는 겨울커피축제의 첫 이벤트로, 지난 2월 10일 오후 2시, 시민과 카페 바리스타들이 직접 준비한 커피로 추출한 커피를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세계커피벨트민속전 참여 카페를 연결하는 31개 커피숍 스탬프랠리도 재미를 더한다. 3개 스탬프를 완성하면 선물이 제공되며, 강릉커피거리 메인행사장 및 명주예술마당과 임당생활문화센터 1층에서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강릉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커피축제는 2월 9일부터 25일까지 동계올림픽 기간 계속된다. 한반도의 동해안 대표 관광도시인 강릉은 2009년 그동안의 전통문화도시에서 현대적 느낌의 커피도시를 표방하며 커피축제를 개최, 올해 10주년을 맞고 있다.

 

그동안 커피농장, 커피공장, 커피 박물관, 커피명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구축해오고 있다. 이기욱 강릉커피축제 담당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강릉커피축제를 기념하고, 세계인들에게 강릉의 커피 맛을 선보이는 향기로운 축제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