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기부 플랫폼 스콘, 꽁병지TV 김병지 선수와 나눔의 집 지원을 위한 축구 자선행사 진행
기부 플랫폼 스콘, 꽁병지TV 김병지 선수와 나눔의 집 지원을 위한 축구 자선행사 진행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19.09.1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재능기부 플랫폼 스콘(SCON)이 오는 9월 21일 꽁병지TV의 김병지 선수와 함께 나눔의 집 위안부 할머니들을 지원하기 위한 축구 자선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꽁병지TV는 김병지 선수가 운영하는 구독자 32만 유튜브 채널로 2018년 6월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운영을 시작했다. 전 축구국가대표 김형범과 스포티비 김민구 해설위원과 함께 경기 분석과 중계, 축구 선수와의 인터뷰, 골키퍼 레슨 등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축구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꽁병지TV와 축구 한판 하실래요?’라는 제목으로 꽁병지TV의 김병지 선수, 김형범 선수, 김민구 위원이 참석하여 선정된 구독자들과 함께 축구경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연과 함께 본인이 기부하고 싶은 만큼의 참여비로 스콘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9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선정은 꽁병지TV가 직접 참여해 총 30명을 선정한다.

행사 수익금은 나눔의 집과 사단법인 한국축구국가대표 후원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나눔의 집은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생활 및 보호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단법인 한국축구국가대표는 김병지 선수가 대표로 활동 중이며 대한민국 축구 및 스포츠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자선단체다.
김병지 선수는 "축구를 하면서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팬 분들과 평생 남을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고 김형범 선수는 "팬 분들과 어떤 시간을 보내게 될지 이런 일은 항상 두근두근하는 것 같다. 굉장히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민구 해설위원도 "이번 행사는 기부해주신 금액이 어떻게 쓰이는지 후속 확인도 해주신다고 들었다. 기부문화의 발전에 조금이라도 발전이 된다면 90분 다 뛸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꽁병지
꽁병지

 

김병지 선수는 이외에도 99년 장기기증 희망등록 및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로 20년째 활동 중이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전국 어린이들을 위한 축구교실 스포츠를 통한 자선행사를 여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스콘은 유명인사와 후원자들이 참여하는 자선행사를 기획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많은 스포츠스타 선수들과 함께 자선행사 진행을 통해 자선단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