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LG트윈스 1차지명 이정용 “박성균 감독님이 가장 큰 은사 … 내년 1군 진입 위해 최선 ”
LG트윈스 1차지명 이정용 “박성균 감독님이 가장 큰 은사 … 내년 1군 진입 위해 최선 ”
  • 전상일 기자
  • 승인 2018.06.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직구와 다양한 변화구 구사능력 강점 … “싱싱한 팔이 가장 큰 강점”

이정용(186cm/85kg, 우투좌타, 투수)은 이날 많은 주목을 받았다. 단지 훤칠한 외모 때문만은 아니었다. 유일한 대졸선수였기 때문이다. 

최근 대학야구의 위기가 심각하다. 최근 아시안게임 대표에 아마 선수가 뽑히지 않자 대학야구 감독들의 규탄 성명서가 나오기도 하였다. 이러한 시국에 나온 대졸 1차지명자이기에 그의 어깨는 유달리 무거웠다. 

이정용 또한 대학야구에 대한 관심을 강조했다. 별 볼일 없었던 본인이 대학에 가서 1차지명자로 선정될 정도로 기량이 급성장했다는 것을 강조하며 고졸선수들보다 ‘성숙한 선수’가 되겠다는 다짐과 함께 인터뷰에 응했다.

 

LG트윈스에 지명된 이정용

 

Q) 성장이 매우 더뎠다고 이야기를 들었다. 언제부터 키가 큰 것인가.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많이 크기 시작했는데 대학교 가서도 계속 크면서 지금 현재의 키 까지 온 것 같다.

 

Q) 본인의 가장 큰 주 무기가 무엇인가.

직구 스피드와 컨트롤에 자신이 있고 변화구도 뭐든 던질 수 있다. 그런 점이 나의 강점이고 긍정적인 성격에서 나오는 위기관리 능력이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투수를 늦게 시작해서 혹사당하지 않는 싱싱한 어깨를 어필하고 싶다.

 

Q) 어떤 변화구를 주로 던지나.

슬라이더를 많이 던지고 스플리터는 나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이고 커브도 가끔씩 던지곤 한다. 가끔씩 타이밍을 뺏는 편이다. 그리고 직구와 비슷한 투심을 던져서 땅볼을 유도하는 것 또한 자신있다.

 

 

Q) 본인이 고졸 투수들과 비교했을 때 비교우위를 점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나이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신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아직 팔이 싱싱하기 때문에 더 몸이 좋다고 생각한다.

 

Q)  대졸인만큼 바로 1군에서 활약을 해줘야 한다.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

대졸인 만큼 바로 1군에 들어가야 될 것으로 생각한다. 내년에 바로 투입되어서 활약할 수 있는 몸을 만들어 보겠다.

 

Q) 야구 인생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신 분이 누구인가.

나에게 가장 큰 은사님은 성남고 박성균 감독님이시다. 야구 인생을 포기를 할뻔 했지만 잡아주셨다. 야구 뿐만 아니라 인생의 가장 큰 은사님이 아닌가 생각 한다. 어젯밤에 축하한다고 메시지가 오셨다. 너무 감사드린다. 최대한 빨리 찾아뵈어야 할 것 같다.

 

Q) 이제 프로야구 선수가 된다. 내년 시즌  각오한마디 부탁한다. 

나는 대졸이다. 즉시전력감으로 생각하고 저를 뽑아주신만큼 프로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LG마운드의 필승조에 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Q)  프로에 들어가서 꼭 상대해보고 싶은 타자 있는가.

나의 초등학교 선배님이시자 고등학교 선배님이신 넥센의 홈런왕 박병호 선배님이 꼭 상대해보고 싶은 타자다.

 

Q) 마지막 질문이다. 롤모델은 어떻게 되는지 물어봐도 되나.

나의 롤모델은 오승환 선배님이시다. 대졸임에도 프로에서 성공하셨고 메이저리그까지 정복하신 선배님이시기도 하고 무엇보다 뛰어난 구위로 타자를 찍어누를 수 있는 모습이 너무 멋있다. 나도 오승환 선배님처럼 나의 구위로 타자를 누를 수 있는 그런 투수가 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