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7 07:31 (수)
[인터뷰]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7전8기의 정신으로 청소년골프대회에서 우승한 최아현
[인터뷰]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7전8기의 정신으로 청소년골프대회에서 우승한 최아현
  • 변동민 기자
  • 승인 2018.07.0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 본선에서 버디 11개로 경쟁자들 모두 따돌려... 한여름 뜨거운 땀의 결실로 얻어낸 우승컵
그린엔젤스배 한국청소년골프대회 여고부 우승자 최아현

 

 

2018 그린엔젤스배 KYGA 전국청소년골프대회가 현대 솔라고 컨트리클럽에서 지난 4~5일 양일간 개최되었다. 이 대회의 여고부 우승자, 홍성방송통신고 1학년 최아현은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을 차지하였다. 첫날인 예선 경기에서 2언더를 시작으로 본선에서 무려 10언더를 기록하며 2위인 정예서 선수와 6타의 차이로 우승하였다.

특히 본선에서 10언더를 기록한 것은 청소년 대회에서는 찾기 힘든 기록이었다. 티샷에서부터 시작해서 어프로치 퍼팅이 모두 정확해야 가능한 결과였다. 특히 경기에 대한 몰입도가 높아야 끝까지 좋은 성적을 기록할 수 있다. 대회 첫날 3언더로 경기를 마무리한 최아현은 본선에서 버디 11개와 보기 1개를 쳤다. 총 131타, 집중력의 승리였다.

이번 대회의 우승은 최아현에게 굉장히 값진 승리일 것이다. 2018년에 출전한 각종 대회에서 본선진출 탈락 등의 쓴잔을 마신 최아현은 특유의 밝은 미소와 긍정적인 성격으로 이번 대회에 우승할 수 있었다. 그래서 2018년 앞으로 남은 대회가 더욱 기대 되는 선수이다.

 

퍼팅 중인 최아현

 

 

▼ 우승소감

 

청소년 대회는 두 번째 참가하는 데 생각하지 못한 결과라 기쁘다. 첫날 퍼팅이 잘 안되어서 긴장을 하였다. 오늘은 많이 생각하고 침착하게 경기를 했더니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 감사한 사람이 있다면.

 

18홀을 전체를 같이 돌아준 아버지께 우선 감사드린다. 그리고 대회 아침마다 문자로 격려해주시는 어머니께 감사드린다. 나를 후원해주는 엑스페론골프, 베트리안, 현대골프아카데미의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

 

 

▼ 오늘 자신의 플레이를 평가해 달라.

 

대회 코스가 연습 했던 코스보다 짧았다. 그러다보니 평소에 많이 잡지 않던 웨지 클럽을 이용한 샷이 많았다. 그래서 초반에는 긴장 했는데, 다행히 어프로치 샷이 잘 되었던 것 같다. 퍼팅 성공률도 좋아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어제 경기에서는 3등을 했었는데 오늘 퍼팅이 잘되어 1등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 어제 경기가 잘 안 풀려서 오늘 마음이 무거웠을 것 같다. 정신적으로 힘들지 않았나.

 

어제 퍼팅 성공률이 낮아서 오늘은 퍼팅에 더 집중했다. 라인도 꼼꼼히 쳐다보고 침착하게 플레이하려고 노력 했다. 마음을 비우고 라인만 보고 쳤더니 좋은 결과 있었다.

그리고 나는 선천적으로 낙천적인 것 같다. 그래서 부정적인 생각을 잘 안하게 된다. 실수를 해도 별로 개의치 않는다.

 

 

▼ 경기를 하면서 신경 쓰는 것이 있는가.

 

평소 체력 관리에 힘쓴다. 이번 대회 예선 라운딩의 성적이 생각보다 좋지 못했다. 하지만 경기 후 경기 분석, 연습을 하지 않고 나의 컨디션에 먼저 집중했다. 어제는 피곤한 것 같아서 바로 잠을 청했다. 좋은 컨디션이 플레이에 제일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내가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그것은 평소에 연습을 통하여 해결하고, 경기 중에는 몸 컨디션에 많이 신경을 쓴다. 그래야 더욱 공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 같다.

 

 

▼ 자신의 강점은 무엇인가.

 

감정기복이 많이 없다. 드라이버 방향성에 자신이 있어서 티샷에서부터 실수가 없는 편이다.

 

 

▼ 목표를 말해 달라.

 

단기적 목표는 앞으로 있을 골프중고연맹의 대회에서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뽑히는 것이다. 앞선 중고연맹 대회에서 성적이 좋지 않아 위축된 감이 있는데,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

장기적인 목표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