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세계과학도시연합(WTA), 대전외국인학교(TCIS)와 업무협약 체결
세계과학도시연합(WTA), 대전외국인학교(TCIS)와 업무협약 체결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19.10.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세계과학도시연합(회장 허태정 대전시장. WTA)은 8일 오전 11시 대전외국인학교 3층 회의실에서 대전외국인학교(총감 토마스 제이 팬랜드. TCIS)와 세계과학도시의 과학교육 문화 확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계과학도시연합이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대전외국인학교에서 지원함으로써 과학교육 문화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날 협약으로 세계과학도시연합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의 국제행사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전외국인학교는 학생들의 세계혁신포럼, 국제공동워크숍 등 프로그램에의 참여 및 리포트 작성과 교사들의 WTA 행사 자료 등에 대한 영어 감수를 지원한다.

 세계과학도시연합 강병주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세계과학도시의 과학교육 문화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국제 활동 경험을 쌓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과학도시연합은 유네스코, 대전시와 함께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9 WTA 국제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19 세계혁신포럼, 2019 UNESCO-WTA 국제공동워크숍, 제16회 하이테크페어 등이 스마트시티(Smart-City)를 주제로 펼쳐진다.

 세계과학도시연합은 전 세계 과학과 기술을 동력으로 하는 지방정부 간의 공동 발전을 이루고 나아가 인류 전체의 행복과 번영에 기여할 목적으로 1998년 대전광역시가 주도해 창립한 다자간 국제협력기구며, 현재, 48개국 109개 회원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