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청주시청소년오케스트라 제11회 정기연주회
청주시청소년오케스트라 제11회 정기연주회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19.10.0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청주시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자 조규진)는 제11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이번 연주는 조규진 지휘자의 지휘로 <운명의 힘 서곡>을 시작으로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랄로의 <스페인 교향곡>,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2번>, 생상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3번>, 그리고 요한 스트라우스 1세의 <라데츠키 행진곡>을 끝으로 연주는 마무리된다.

정채희-바이올린
정채희-바이올린
박주현-바이올린
박주현-바이올린

 

정채희(바이올린·남평초6), 박주현(바이올린·솔밭중1), 박주영(첼로·오송중2), 곽채은(바이올린·서원중3) 이상 4명은 이번 연주회의 협연자로 나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박주영-첼로
박주영-첼로
곽채은-바이올린
곽채은-바이올린

 

2013년 2월에 창단된 청주시청소년오케스트라는 매년 엄정한 오디션을 통해 단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현재 60여 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다.

또한 청주시립교향악단 단원으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함께 노력해 매년 정기연주회를 선보이고 있으며, 청소년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어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청주시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 모두는 앞으로 미래 클래식을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규진 지휘자는 “이번 연주회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클래식 음악에 관심을 두고 더 많은 사랑을 쏟아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