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8-14 17:28 (금)
[영상]선동열 감독, 병역미필 선수 국가대표 선발 논란' 기자회견[한국스포츠TV]
[영상]선동열 감독, 병역미필 선수 국가대표 선발 논란' 기자회견[한국스포츠TV]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10.0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동열 감독은 지난 8월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나, 일각에서는 "선 감독이 특정 구단의 청탁을 받고 일부 병역미필 선수를 선발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선동열 야구 대표팀 감독이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과정에서 빚어진 논란에 대해 4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에 나섰습니다. 

선 감독은 먼저 "국가대표 선수 선발 과정에서 어떤 청탁도, 불법행위도 전혀 없었습니다. 나와 국가대표 야구팀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과 억측, 명예훼손은 자제돼야 합니다. 국가대표 감독으로서의 내 명예도 존중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잘라 주장했습니다. 

이어 "대표 선발 과정은 공정했습니다. 코치진과 치열한 토론을 거쳤다. 통계와 출장 기록, 포지션, 체력 등 여러 사항을 살폈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감독인 내가 최종 결정을 내렸습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국민과 야구팬, 청년들의 마음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했다. 병역 특례에 대한 시대적 흐름에 둔감했습니다. 이 점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있을 선수 선발 방식과 병역특례 제도 변경에 대해서는 정부와 야구 미래 협회 결정에 충실히 따르겠습니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한편, 선 감독은 "야구 대표팀에 대한 최종 책임은 어떤 경우에도 제 몫"이라며 "특정 선수에 대한 비난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