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치료제는?’ 담배는 뇌졸중의 중요인자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치매 치료제는?’ 담배는 뇌졸중의 중요인자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 김희중 기자
  • 승인 2019.10.22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한국스포츠통신=김희중 기자) 치매의 치료는 현재까지는 완전한 것은 없다. 그러나 새로운 약물 치료제의 개발로 고혈압, 당뇨병 처럼 치료가 가능한 질환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주요원인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의 환자는 다양한 영역에서 인지 기능 장애를 보인다. 증상은 서서히 시작되고 진행하기 때문에 정확히 언제부터 증상이 시작되었는지, 일상생활의 장애는 언제부터 있었는지 그 시점을 정확하게 말하기 힘들다.

꾸준한 약물 치료와 운동 및 식이 관리가 중요하다. 담배는 뇌졸중의 중요인자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허혈성 뇌손상을 일으키기가 쉬우므로 반드시 담배는 끊어야 한다.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은 환자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

치매 예방에 좋은 항산화 식품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 및 채소는 자두, 블루베리, 아로니아, 딸기, 케일, 브로콜리, 케일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나쁜 지방으로 분류되는 붉은색 고기류, 버터, 마가린, 마요네즈 등의 동물성 포화지방은 피하고 오메가3, DHA, EPA, 리놀렌산과 같은 좋은 지방인 함유된 등푸른 생선, 크릴오일, 견과류, 아마씨 등을 자주 섭취하는게 좋다.

일단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 외인에 의하여 손상 또는 파괴되어 전반적으로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복합적인 증상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