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7-18 13:40 (목)
새롭고 다채로운 청주시립국악단 무대 기대하세요
새롭고 다채로운 청주시립국악단 무대 기대하세요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10.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보이‧래퍼 콜라보 무대, 관객 친화형 공연으로 국악 대중화 나서
사진=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 겸 지휘자 조원행(청주시립국악단 제공)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원행)이 우리 음악의 대중화와 관객 친화형 무대 조성을 위해 특색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청소년을 위한 토요문화공연을 지난 19일에 이어 119, 127일 오후 2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선보인다.

평소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청소년과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으로, 국악과 비보이, 래퍼 등 다양한 장르의 콜라보 무대를 통해 국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30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는 브런치콘서트-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펼친다.

오전 시간에 커피와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국악 실내악과 영화 OST, 가요 등을 국악으로 편곡해 무대를 꾸민다.

이어 1114일 오후 730분 청주아트홀에서 선보이는 젊은 예인은 사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우수한 연주자들의 협연으로, 한국 전통음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명품 공연이다.

또한 1213일 오후 730분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는 한 해 동안 적극적인 지지와 사랑을 보내준 청주시립국악단 서포터즈 프렌즈회원을 위한 음악회로, 정악독주 등을 감상할 수 있는 프렌즈 송년음악회를 선보인다.

청주시립국악단은 목요공연을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공연, 정기 기획공연을 대상(주부, 청소년, 전공학생 등)에 따른 시간대와 프로그램으로 기획마련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여가 문화 콘텐츠를 확충하고 우리 전통음악인 국악을 함께 발전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라며 더욱 새롭고 다채로워진 국악단의 공연을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