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10-04 14:56 (금)
[풀녹취]벤투 감독, 이승우 명단에서 제외 이청용 호출 '최종결정'[한국스포츠TV]
[풀녹취]벤투 감독, 이승우 명단에서 제외 이청용 호출 '최종결정'[한국스포츠TV]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11.05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울루 벤투 축구 대표팀 감독이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앞두고 태극전사들의 혹독한 포지션 경쟁을 예고하고 나섰다.

벤투 감독은 5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11월 호주 원정 A매치 2연전(17일 호주·20일 우즈베키스탄)에 나설 26명의 축구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 발표에서 눈에 띄는 것은 이승우의 탈락과 구자철과 이청용을 포함시켰다.

반면 연합뉴스에 따르면 기성용은 선수 본인의 요청에 따라 이번 소집에서 빠졌고, 이재성은 부상에서 회복한지 얼마되지 않은 만큼 소속팀 적응 차원에서 부르지 않았다는 게 벤투 감독의 설명이다.

벤투 감독은 이승우가 측면 날개는 물론 2선 공격자원으로서 다른 선수들과 경쟁력에서 앞서 있지 않다는 점을 지적하며 앞으로 대표팀 발탁이 쉽지 않을 것을 암시했다.

결국 이승우는 벤투 감독 부임 이후 4차례 A매치에 모두 호출됐지만 훈련 과정은 물론 실전 투입에서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대표팀에서 경쟁력을 스스로 잃었다는 평가다. 

태극마크를 다시 찾은 이청용은 도움 해트트릭을 포함해 두 경기 연속 도움쇼를 펼치는 등 최근 컨디션이 상승하면서 코칭스태프의 시선을 사로잡아 6개월 만에 대표팀에 합류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