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서울시장상 등 영상 기사 7개 전 시상 부문 석권 영예!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서울시장상 등 영상 기사 7개 전 시상 부문 석권 영예!
  • 한국스포츠통=배윤조기자
  • 승인 2019.11.1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창의적 시선으로 청소년의 목소리를 잘 대변했다는 평을 받으며 2019 제6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영상 기사 전 부문 7개 상을 차지했다.
 
 서울특별시장상의 영예는 대전문정중 임건 학생이 안았으며 사교육에 갇힌 아이들을 심층 취재해 최계영 YTNPLUS 영상콘텐츠팀장으로부터 충실한 정보와 생생한 전달력을 통해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어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상은 대전전민고 김혜민 학생의 ‘역류성 식도염 예외는 없다’, 동국대학교 총장상은 대전지족고 구재영 학생의 ‘불법도박에 빠진 청소년들’이 수상했다.

 YTN사장상은 천안여고 박민아 학생, MBC사장상은 한솔중 문승은 학생,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은 대전문정중 임건 학생과 부여여고 송민채 학생이 선정됐다.

서울특별시장상과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2관왕에 오른 임건 학생은 “대전센터의 뉴스 제작교육을 통해 내 의견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경험을 했고, 앞으로 더 노력해 훌륭한 저널리스트가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홍미애 센터장은 “정부혁신 과제의 하나로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방송반 지원·청소년뉴스제작경진대회 등을 운영한 성과가 이번 수상으로 나타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며 건강하게 세상과 소통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한 2019 제6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은 글 기사 10편과 영상 기사 7편 등 총 17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16일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9 제6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영상 부문 수상작(수상 명단)

상훈

수상자

수상작

서울특별시장

임건(대전문정중)

사교육에 갇힌 아이들

숙명여자대학교총장상

김혜민(대전전민고)

역류성 식도염 예외는 없다

동국대학교총장상

구재영(대전지족고)

불법도박에 빠진 청소년들

YTN사장상

박민아(천안여고)

고교평준화, 이대로 괜찮을까

MBC사장상

문승은(한솔중)

학교에 단 한곳뿐인 비상생리대 위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임건(대전문정중)

사춘기? 2? 청소년 우울증일 수도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송민채(부여여고)

노후된 학교 건물 및 시설, 위험에 처한 학생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