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5 09:26 (월)
초등학교 국악관현악단에 악기연구소에서 자체 연구 개발한 합죽대금, 음량저감 피리 총 170대 지원
초등학교 국악관현악단에 악기연구소에서 자체 연구 개발한 합죽대금, 음량저감 피리 총 170대 지원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19.11.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죽대금
합죽대금
음량저감 피리
음량저감 피리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국립국악원은  초등학교 국악관현악단 네트워크인 ‘초등국악모이소’ 운영을 시작해 등록학교 소개, 국악관현악 악보, 음원, 영상 등의 자료를 공유하며 초등학교 국악관현악단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환경을 마련했다.

 현재 전국에 초등학교에 국악관현악단을 운영하고 있는 총 80여개 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국악기 지원 공모를 진행해 총 20개 학교가 악기 지원을 받게 되었다.

 개발 지원악기는 2007년 국립국악원 악기연구소의 개발특허인 합죽대금 제작방법 기술을 이용한 ‘합죽대금’과 2018년 악기연구소에서 개발한 ‘음량저감 피리’다. 두 악기 모두 초등학교 학생들의 신체조건에 맞게 개발한 악기로 초등학생들이 쉽게 연주할 수 있도록 제작해 학생들이 편하고 친근하게 국악을 생활화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임재원 국립국악원장은 “현재 전국의 초등학교 국악관현악단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번 악기 지원을 통해 보다 좋은 연주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하며 “향후 담당 교사 워크샵 및 지속적인 지원방안 등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