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5 09:26 (월)
김동환, MBC 모두 다 쿵따리 OST '아직도 그댄 기억하는지' 공개
김동환, MBC 모두 다 쿵따리 OST '아직도 그댄 기억하는지' 공개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19.11.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이 부른 모두다 쿵따리 OST Part 18 '아직도 그댄 기억하는지'는 김동환 5집 '걱정하지 말아요.'에 수록되었던 곡으로, 삼바에 모던재즈의 감각이 가미된 음악인 보사노바(bossa nova) 풍으로 리메이크하여 다시 불렀으며 인생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김동환은 1988년 ‘묻어버린 아픔’으로 이름을 알리며 화려하게 데뷔하였고, 그의 노래 ‘묻어버린 아픔’ 은 남진, 먼데이키즈(Monday Kiz), 박효신 등 장르를 불문하고 많은 선, 후배 가수들이 리메이크하며 대중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노래이다.

대중들에게는 통기타 가수 혹은 발라드 가수로 알려져 있지만, 그는 그 이전부터 ‘신중현과 뮤직파워’, ‘신촌 블루스’ 등에서 활동하였으며, 수준급의 기타 실력과 작사, 작곡 능력을 갖추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다.

모두 다 쿵따리 OST Part 18 '아직도 그댄 기억하는지' 역시 김동환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써 인생과 음악에 대한 그의 열정이 이번 앨범에도 잘 녹아있으며, 편곡에는 양우석, 기타에는 최광수가 함께 하였다.

한편, 지금도 꾸준하게 신곡을 발표하고 있는 김동환은 밴드 활동을 계속 하고 있으며, 2019년 8월 ‘그래 그래’ 라는 앨범을 발표하였고, 이 앨범에서는 힘든 일상을 묵묵히 견뎌내며 사는 모든 분들과 그 힘든 일상에 좌절한 모든 분들에게 보내는 격려의 메시지를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