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 제2회 친환경 골프장 관리방안 워크숍 개최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 제2회 친환경 골프장 관리방안 워크숍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19.11.2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장의 과학적 잔디관리로 친환경 골프장관리 기반마련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은 시군 골프장 담당부서와 맞손잡기 일환으로 11월 21일(목) 오후 1시30분,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친환경 골프장 관리 방안 제시, 농약사용 저감 등의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 주제는 (사)그린키퍼협회 강원지회의 요구를 반영하고 그린키퍼, 행정 관련부서 및 전문가 등의 참여자 간 의견 교환을 통해 선정한다.

 워크숍 1부에서는 전국 분석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골프장 잔류농약 분석기술 향상을 주제로 충북보건환경연구원에서 발표하고, 2부는 도내 63개 골프장의 관계자, 시군 담당공무원, 전국 보건환경연구원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강원도내 골프장의 농약잔류 현황, 친환경 골프장 농약저감관리방안, 토착 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 코스관리, 토양에 따른 적정시비 방법‘을 발표할 예정이다.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은 시군 골프장 담당부서와 함께 도내 골프장을 대상으로 맹․고독성 농약의 사용을 방지하고, 골프장 및 주변지역의 토양․지하수 오염과 하천에 미치는 환경피해를 사전에 예방․감시하고자 매년 2회 골프장 농약잔류량과 사용량을 조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친환경 골프장의 가치를 높이고 실질적으로 골프장에 농약사용량이 저감할 수 있는 방안이 도출되도록 매진해 나갈 계획이라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