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럭비 2020 도쿄올림픽 진출 목표!
남자럭비 2020 도쿄올림픽 진출 목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19.11.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3~11.24 남동아시아드 럭비경기장, 아시아 지역예선 인천에서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2020 도쿄올림픽 남자럭비 아시아 지역예선」대회가 이번달 11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2일간 인천 남동아시아드 럭비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지역예선전에는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홍콩, 중국 등 총 9개 국가 166명의 럭비선수단과 임원들이 참가하여 올림픽 진출권을 걸고 럭비 강호들과 치열한 한판 승부를 펼칠 것이다.
    - 국가 : 홍콩, 중국, 스리랑카,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아프가니스탄, 대한민국

 럭비경기는 FIFA월드컵과 하계 올림픽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이기도 하며, 협동과 희생, 존중이 바탕이 되는 신사의 스포츠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동안 서양인의 전유물로만 여겨 비인기 종목으로 인식되었지만 지난 10월 아시아(일본)에서 럭비올림픽이 최초로 개최되어 점차 그 저변이 확대되기 시작했다.
    
백완근 체육진흥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비인기종목인 럭비가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 국가대표팀이 우승하여 도쿄올림픽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