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7 07:31 (수)
2019년 드론규제샌드박스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2019년 드론규제샌드박스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19.11.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분야 드론 활성을 위한 성과 발표 및 시연

 

제주시 제공
제주시 제공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8일 서부농업기술센터에서 규제샌드박스 사업의 성과 공유를 위해 사업완료에 앞서 관계 공무원 뿐만 아니라 도내 공공기관 및 드론에 관심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19년 드론규제샌드박스 사업’에 전국 최초로 선정된 제주도는 제주 현안 문제 해결과 규제해소 및 드론기술 실증을 통한 드론산업 육성을 목표로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의 지원을 받아 올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과보고회는 발표와 시연으로 나누어서 진행하게 되며 이번 사업에 투입된 태양광 드론 등 총3대의 드론 비행과 함께 AI기반 객체 탐지, 실시간 영상 전송, 드론랜딩스테이션, 앱 호출 등 드론과 융합한 기술에 대해서도 시연 및 전시를 하게 된다.

 또한, 시연 후에는 각 사업자별로 면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드론 및 그 실증결과에 대한 많은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현재 올레길 14코스 실증을 위한 드론 이착륙장이 있는 서부농업기술센터(제주시 한림읍 월림7길 90) 에서 11. 28(목) 14:00부터 16:00까지 진행한다.

제주특별자치도 노희섭 미래전략국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드론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길 기대한다”며, “도에서는 이번 실증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드론 이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