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9 16:01 (금)
‘모링가 잎차,주스,열매’ 칼슘과 인이 뼈 건강을 증진해서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모링가 잎차,주스,열매’ 칼슘과 인이 뼈 건강을 증진해서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 김희중 기자
  • 승인 2019.11.22 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링가

(한국스포츠통신=김희중 기자) 모링가는 파이토케미칼과 엽록소, 셀레늄이 풍부해서 혈액 속 노폐물을 청소하며 혈당을 낮춰주고 노폐물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 모링가 잎 추출물은 탄수화물 소화 과정에서 혈당 상승을 제어, 혈청과 지질, 혈당,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 모링가 잎에는 당뇨를 예방하고 당을 떨어 트리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다. 칼슘과 인이 뼈 건강을 증진해서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루 권장량은 분말9g 이하이며 환으로 나온 제춤의 경우 하루 25정 이하로 2회 나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모링가는에는 비타민A,B,C 등 9종, 아연, 칼륨, 철분, 아미노산 8종, 라이신, 아이소루이신, 트립토판, 발린, 메티오닌, 히스티딘, 루신, 페닐아라닌, 트레오닌등이 들어 있다. 슈퍼푸드라고 불리기도하는 모링가는 잎,차,주스,열매등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를 한다.

하루 권장섭취량을 지키면서 섭취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모링가잎 분말가루를 활용해서 섭취하려면 물 200cc한컵정도에 모링가잎 분말가루를 티스푼으로 1스푼 넣어서 먹으면된다.

피부를 진정하고 회복하는데 아주 탁월하다. 더불어 노화방지나 자외선으로부터 여름철의 손상된 피부를 진정하는데에는 모링가 좋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