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9-23 11:16 (월)
김민주, '나의 목표는 LPGA', 세계 랭킹1위 정상에 우뚝!![한국스포츠TV]
김민주, '나의 목표는 LPGA', 세계 랭킹1위 정상에 우뚝!![한국스포츠TV]
  • 김태형, 황태선 기자
  • 승인 2018.12.17 01: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첫 시작 초등학교 6학년 봄 날가족과 함께한 취미 골프가 실전으로...

[김민주]처음에는 엄마 아빠께서 골프를 좋아하시다 보니까 저를 혼자 집에 두고 골프를 치러 다니실 수가 없어서 저를 취미로 시키셨던 것 같습니다.

골프는 강한 정신력이 필요한 운동 특히, 자신과의 싸움...!

[기자]오늘 경기 어땠어요?

[김민주]오늘 확실히 뭔가 없어서 잘 안 풀리는 것 같아요.

스스로 성찰하고 부모님이 배려 속에서 자신감을 회복, 반복된 연습으로 자신의 몸이 기억하는 이미지메이킹은 실전에 절대적...

[김민주]지금도 평소에도 연습을 많이 하다보면 스윙에서 어려운 부분도 있고 프로(코치)님이 이렇게 해야 한다. 말씀을 하시면 제가 더 빨리 잘하면 좋을 텐데, (이미지메이킹)미세한 부분이다 보니까 아무래도 적용하는데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김준길 프로] 지금 움직임대로 보면 그게(이미지메이킹) 속도감 있는 것이 좋지 느려지면 더 어려운 거야, 오케이 그렇지 지금 타임이 좋다민주의 장점은 드라이버를 멀리 치는 장타자이고요, (얼마나 날아갑니까?) 240m 정도 나갑니다. 240m 정도 나가고요, 또 하나의 장점은 임기응변이 강해서 코스 안에서 위기 상황을 맞이했을 때 리커버리(복원)를 잘하는 선수

리베라CC 리더스아카데미, 골프비디오 경기분석 수업...

[김민주]제가 많이 힘들어하고 속상해할 때마다 프로님이 너무나 많은 좋은 조언을 해 주셔서 제가 또다시 에너지를 찾고 회복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 있는 스윙은 아이언과 어프로치샷...경기 운영 시 어려운 상황이 닥쳤을 때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가는 것이 나의 특기이면서 장정^^

[김민주]저는 아이언 샷으로 그린을 공략할 때 좀 더 정확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멘탈적인 부분에서 남들보다 더 강한 정신으로 승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슬럼프에 빠진 중학교 2학년 때 많이 힘들었다하지만 부모님께서 마지막이라는 각오와 격려로 용기를 북돋아 주셔서 자신감을 회복!!

[김민주]좌절을 많이 했었는데 제가 그래서 부모님께 저 이제 골프 그만하겠다고 저는 공부를 열심히 해서 성공을 하겠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그때 부모님께서 한 번만 더 해보자, 더 열심히 하면은 너에게 좋은 성과가 있을 거다, 우리 이 악물고 해보자이렇게 하셔서 저는 또 마음을 다시 잡고 운동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나의 목표는 국가대표가 되는 것이다그리고 프로가 된 후에 KPGA 대회에서 모든 상을 석권!

[김민주]제가 목표는 세부적으로 많이 세워놨는데 최종 목표는 LPGA에 가서 전 세계 랭킹 1위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고 그 외에 국내 투어에서 상금 왕이나 모든 상을 다 휩쓰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꿈의 무대 미국 LPGA 진출세계 랭킹 1위 정상에 우뚝!!

[김민주]부족한 것에 대해서 연습을 많이 하고 몸도 좀 더 단단하게 만든 다음에 프로가 되어서 국내 대회에 참석한 후에 LPGA 가서 제가 세운 목표를 하나하나 달성하면서 그 중간에 어려움도 많이 극복을 하고 크게 성공을 해서 하느님에 영광을 돌리고 항상 겸손한 선수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김민주 좌우명 : ‘긍정 김민주~프롬 코리아!!

2018Chang Lamphun 주니어 국제 골프선수권대회 준우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경현 2018-12-17 16:24:26
김민주선수의 골프실력이 볼때마다 나날이 발전 하네요~^^
지금 마음속에 새긴 그 큰 뜻이 꼭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정지아 2018-12-17 13:24:57
열심히 해서 대한민국을 빛내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