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추성훈 제자 윤창민, 원챔피언십 올해 4연승 도전 !!
추성훈 제자 윤창민, 원챔피언십 올해 4연승 도전 !!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19.12.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창민
윤창민

 

 ONE Championship 데뷔 4연승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길 원하고 있는 윤창민(25)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12월 6일 원챔피언십 105번째 메인대회를 치른다. 윤창민은 제3경기(-72㎏)로 로디안 멘차베스(필리핀)과 대결한다.

언더그라운드 배틀’ 페더급 타이틀전을 경험한 필리핀에 멘차베스는‘ 원챔피언십 전적은 멘차베스가 1패, 윤창민은 3승이다.

윤창민은 “원챔피언십 데뷔 후 3경기를 모두 1라운드가 끝나기도 전에 이겼다. 이번엔 내가 어떻게 해주길 원해?”라면서 멘차베스를 도발했다.

추성훈(44) 제자이자 UFC 김동현(38) 체육관 후배. 윤창민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조건 때문에 ‘종합격투기 금수저’라 불리지만 실력도 확실하다.

원챔피언십은 윤창민을 일본 도쿄에 2차례, 중국 상하이 이벤트에 1번 출전시켰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도쿄와 상하이 개최 대회에 선보였다는 것은 그만큼 잠재력과 스타성을 높이 평가한다는 얘기다.

윤창민은 도쿄 2경기를 ‘리어 네이키드 초크’라는 조르기 기술로 승리했다. 상하이에서는 펀치 KO승을 거뒀다. 원챔피언십 데뷔 3연승을 모두 1라운드에 안에 끝낼 정도로 상승세가 대단하다.

윤창민은 2018년 일본 아베마TV가 방영한 격투대리전쟁 시즌2에 추성훈(44) 제자로 참가, 우승을 차지하여 원챔피언십 계약자격을 땄다.

격투대리전쟁 시즌2는 추성훈뿐 아니라 K-1 히어로즈 그랑프리 챔피언 故 야마모토 노리후미, 원챔피언십 전 라이트급 챔피언 아오키 신야(36), UFC 웰터급 타이틀전 경력자 사쿠라이 하야토(44), 2000년대 라이트급 최강자 고미 다카노리(41) 등이 코치로 출연하여 일본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윤창민이 종합격투기 프로 경기를 원챔피언십에서 처음 경험하고 있다면 멘차베스는 필리핀과 말레이시아 무대에서 종합격투기 5승 1패를 거두고 원챔피언십에 진출했다.

 윤창민과 복싱, 무에타이, 레슬링을 거쳐 종합격투기에 데뷔한 멘차베스의 대결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