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방탄소년단 빌보드 표지, 美 잡지협회 '베스트 커버' 후보
방탄소년단 빌보드 표지, 美 잡지협회 '베스트 커버' 후보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01.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옥을 배경으로 찍은 미국 빌보드 표지가 미국 잡지편집인협회(American Society of Magazine Editors, ASME)의 '베스트 커버 콘테스트 2019' 후보에 올랐다.

ASME는 지난 3일 공식 페이스북에 방탄소년단이 모델인 빌보드 표지를 비롯해 음악전문지, 시사주간지, 경제지, 패션지 등을 망라한 후보작 229개를 공개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한옥을 배경으로 빌보드 표지를 찍은 방탄소년단 


빌보드도 4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방탄소년단이 단체로 한옥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후보에 오른 사진은 빌보드가 지난해 2월 17일자로 발간한 잡지 표지로 서울 한국의집에서 촬영됐다. 당시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커버 스토리를 담으면서 그룹 단체 사진 1장과 멤버 개인별 사진 7장으로 구성된 총 8개 버전 표지를 공개했다.

그룹 단체뿐 아니라 멤버 개별 표지로 구성해 잡지를 발행한 것은 빌보드가 1894년 11월 발행된 이래 최초였다. 커버 8종 잡지는 완판돼 화제를 모았다.

ASME는 페이스북에서 31일(현지시간)까지 투표를 진행하며 2월 5일 미국 뉴욕에서 열릴 매거진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수상작을 발표한다. 현재 방탄소년단이 모델인 빌보드 커버가 압도적인 '좋아요' 수를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5~6일 골든디스크 시상식에 출연한 뒤 12~13일 일본 나고야돔을 시작으로 월드투어를 재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