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2대표팀, 태국 전지훈련 명단 발표
U-22대표팀, 태국 전지훈련 명단 발표
  • 이충식 기자
  • 승인 2019.01.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 제공

 

(한국스포츠통신=이충식 기자) KFA는 태국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남자 U-22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훈련은 3월 열리는 AFC U-23 챔피언십 예선 대비를 위해 15일(화)부터 내달 12일까지 약 4주간 태국 방콕에서 실시된다. 훈련 기간 중 태국 U-22 대표팀과의 평가전을 갖는다. 또한, 제주UTD, 서울이랜드, 산프레체 히로시마 등 태국에서 훈련 중인 국내외 팀과의 연습경기도 예정되어있다.

이번 명단에는 작년 대구 돌풍의 주역 김대원과 정승원, FC서울 조영욱, 2018 KFA 영플레이어 전세진(수원) 등 K리거들이 대거 소집됐다. 작년 고등리그 왕중왕전 득점왕 박정인(울산)이 가장 어린 나이로 참가한다. 또한, U-19대표팀에서 주장을 맡았던 이동준(부산)도 훈련에 합류한다.

김학범 감독은 “AFC U-23 챔피언십 본선이 태국에서 열려 이번 전지훈련이 현지 적응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장기간의 전지훈련인 만큼 전술적인 세밀함을 더할 생각“이라고 훈련 취지를 설명했다.

선수단은 15일(화) 파주NFC에서 소집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할 예정이다.
한편, AFC U-23 챔피언십 예선은 3월 22일부터 26일까지 캄보디아에서 개최된다. 한국은 대만, 캄보디아, 호주와 H조에 속했다. 예선을 통과하면 내년 1월 AFC U-23 챔피언십 본선에 참가한다. 이 대회는 2020 도쿄 올림픽 최종 예선을 겸한다.


### U-22 대표팀 태국 전지훈련 일정 ###
1.15(화) 11:30 소집 @ 파주NFC

 1.15(화) 18:50 출국 @ 인천공항

2.08(금) 시간미정 vs. 태국 U-22대표팀

2.13(수) 06:40 귀국 @ 인천공항

### AFC U-23 챔피언십 예선 대비 태국 전지훈련 명단(26명) ###

GK: 안준수(가고시마 유나이티드), 안찬기(인천대), 허자웅(청주대)

DF: 김태현(울산현대), 서경주(서울이랜드), 서휘(인천대), 설영우(울산대), 이상민(V-바렌 나가사키), 이선걸(안양FC), 이유현(전남드래곤즈), 이재익(강원FC), 장민규, 차오연(이상 한양대)

MF: 김강국(인천유나이티드), 원두재(아비스파 후쿠오카), 이동경(울산현대), 이시헌(전북현대), 전세진(수원삼성), 정승원(대구FC), 한찬희(전남드래곤즈)

FW: 김대원(대구FC), 김정환, 엄원상(이상 광주FC), 박정인(울산현대), 이동준(부산아이파크), 조영욱(FC서울)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