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충남도립대-뉴욕 CIA 레스토랑 협약…미슐랭 셰프 양성 ‘가속’
충남도립대-뉴욕 CIA 레스토랑 협약…미슐랭 셰프 양성 ‘가속’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01.1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제공
충청남도 제공

 

(한국스포츠통신=황병준 기자)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미국 뉴욕에서 뉴요커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한식 및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과 업무협약을 맺고 미슐랭 스타셰프 양성의 문을 세계로 넓혔다.

    충남도립대학교는 미국 뉴욕에서 세계 3대 명문요리학교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Alumni) 출신 한국인 셰프가  운영하는 HORTUS 한식 레스토랑과 뉴욕에서 씨푸드로 유명한 케이준씨&오이스터바(Cajunsea & Oyster Bar·이하 케이준씨)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고 미슐랭 스타셰프 양성을 위한 보폭을 넓혔다고 16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맺은 HORTUS 레스토랑은 CIA 출신 장수흠 대표와 구재민 대표가 함께 운영하는 한식 전문점으로, 개점한지 6개월 만에 뉴욕타임즈 등 주목을 받으며 유명세를 달리고 있다. 케이준씨는 뉴욕 맨하튼에서 뉴요커들 사이에 인기를 끌으며 성공한 레스토랑으로 명성이 높다.

    협약에 따르면 케이순씨와 Hortus는 ▲미슐랭 스타 육성을 위한 교육 교류 ▲현지 적응 교육 ▲취업 연계 ▲취업 관련 비자 제공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허재영 총장은 “올해부터 우리 대학은 대학중단기발전계획에 따라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들을 미슐랭 스타셰프로 본격 육성한다”며 “세계적인 전문 셰프들을 지속적으로 찾아 관계를 맺고 학생들이 미슐랭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길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이 미슐랭스타셰프 양성의 문을 보다 더 넓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지난해 학과 특성화 전략을 세우고 핵심 과제로 미슐랭스타 육성을 제시했다. 이와 관련 세계 3대 요리학원 한국협회인 KCIA와 협약을 맺고 전문 셰프를 영입하는 등 미슐랭스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 설명 : 충남도립대학교 허재영 총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케이준씨 레스토랑 이정훈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가 뉴욕 맨하튼 케이준씨 레스토랑 본점에서 미슐랭스타셰프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