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2019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
'2019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
  • 황병준기자
  • 승인 2019.01.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인 이상 1개팀 구성하여 누구나 참가 가능
- 1월 21일부터 3월 29일까지 68일간 모집

 

 

‘2019 컬러풀 퍼레이드참가자 모집

- 접수 기간 : 121() ~ 329() 68일간

- : 형형색색 자유의 함성

- 참가 자격 : 30인 이상 1개팀 구성(거주지 및 국적제한 없음)

- 참가 혜택 : 소정의 참가비 지급 및 수상팀 상장·상금 지급

- 신청 방법 :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 참가 부문 : 5개 부문(일반부, 청소년··초등부, 가족·실버·다문화부,기관·기업부, 해외부)

 

()대구문화재단(대표 박영석)은 오는 54()에서 5()까지 대구 중심부인 국채보상로(중앙네거리 ~ 공평네거리)에서 이루어지는 대구 대표 축제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퍼레이드 참가자를 121()부터 329()까지 68일간 모집한다.

 

퍼레이드 신청은 거주지와 국적 제한없이 국내팀은 30인 이상, 해외팀은 20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팀은 소정의 참가비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수상할 경우 상장과 상금을 추가로 지급받는다. 컬러풀 퍼레이드는 국내 최대의 퍼레이드 경연대회로 총 상금은 14천여만원에 달하며, 대상 수상팀에게는 무려 3,0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모집부문은 일반부, 청소년··초등부, 해외부, 가족·실버·다문화부, 기관·기업부로 총 5개 부문이며, 퍼레이드 존은 레드존, 그린존, 블루존으로 3개의 존을 구축해 이전의 걷기식 퍼레이드를 지양하고 참가팀들이 본인만의 컬러를 듬뿍 뽐낼 수 있는 집중식 퍼포먼스 퍼레이드로 구성된다. 참가팀은 준비해온 3~5분의 음악을 바탕으로 각 존마다 1회씩 총 3회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베스트 10개팀에 선정된 팀은 추가로 1회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심사위원은 국내외 축제 및 행사기획, 공연연출가 등 전문위원 10~15인으로 각 퍼레이드존에 배치되어 총 37개의 시상팀을 선정한다. 각 부문별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있으며 기관·기업부는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만 구성된다. 공통부문 시상은 대상과 특별상, 연출상으로 구성된다.

 

올해 축제 슬로건은 형형색색 자유의 함성으로 축제에 참여하는 국내팀, 해외팀, 다문화팀 등 다양한 문화의 언어·퍼포먼스·패션을 아우르는 다양성을 의미하며, 올해 100주년을 맞이하는 3·1운동과 유네스코가 인정한 대구의 근대문화유산인 국채보상운동을 되새기자는 취지에서 독립과 자유, 함성등 역사적인 의미를 나타낸다.

 

참가팀은 의상·장식·가면 등 작은 소품 활용부터 퍼레이드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퍼레이드를 연출할 수 있으며, 축제 슬로건과 각 팀 고유의 퍼포먼스 주제를 살려 장르 불문의 다양한 퍼레이드형 거리 퍼포먼스를 준비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 공지사항 내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하여 메일(cdf-parade@naver.com)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팀은 참가신청서, 활동사진(2~5), 3~5분간 퍼포먼스를 위한 퍼레이드 음원파일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며, ‘, 피리, 악기등 직접 라이브 연주로 퍼레이드를 연출하는 팀은 음원파일 제출이 불필요하다.

 

한편, 지난 해 12월 축제감독으로 선정된 황운기감독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대구만의 컬러풀 퍼레이드로서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을 이번 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서 제시한다. 특히 올해 컬러풀 퍼레이드는 국채보상로 일대를 3개의 퍼레이드존으로 구성하고, 관람객이 참가팀들의 퍼포먼스를 편안하고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각 존마다 대형 관람석이 마련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 참조하면 된다.

 

문의 : 대구문화재단 시민문화본부 축제운영팀(053-430-1261, 126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