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9-12 15:30 (목)
송영훈의 클래식 큐레이터, 낭만에 대하여
송영훈의 클래식 큐레이터, 낭만에 대하여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02.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 시리즈 마다 숱한 화제를 뿌리는 클래식 프리미엄 렉처 콘서트인 [클래식 큐레이터] 시리즈가 2019년 <낭만에 대하여>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시리즈는 ‘낭만’을 잃어버린 세대들에게 바치는 뜨거운 울림'으로 시간에 쫓기어 문화 예술적 측면의 낭만을 잊고 사는 세대들에게 클래식음악으로 위로와 깨우침을 주기 위함에 있다. 클래식 음악이 어렵게만 느껴졌던 이들에겐 이 공연이 명확한 해답의 역할을 할 것이며, 낭만시대의 음악뿐만 아니라 인상주의 음악과 미술작품을 연계하여 한자리에서 보고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큐레이터에는 감성적이고 뛰어난 연주 실력과 각종 마티네 콘서트를 통해 해설자로서도 그 입지를 단단히 굳힌 대한민국 대표 첼리스트 송영훈의 해설을 비롯하여 비올리스트 이신규, 피아니스트 박진형 등 유럽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차세대 클래식 아티스트들의 연주로 시대별 다양한 음악과 클래식과 미술 속 숨은 이야기들을 전한다.

낭만을 잃어버린 세대에게 바치는 가슴 벅찬 울림
첼리스트 송영훈이 전하는 낭만시대의 음악 속에 숨겨진 진짜 낭만 이야기
첫 시리즈에서 전석 매진 이후 2018년 ‘라스트 모차르트’에 뒤이어 2019년에는 ‘송영훈의 클래식 큐레이터, 낭만에 대하여’ 라는 주제로 돌아온다. 이번 시리즈는 ‘낭만’이란 단어 조차 잃어 버린 채로 살아가는 젊은 세대들에게 바치는 가슴 벅찬 울림이다. 생각의 기회조차 막혀버리고 표현의 자유에 억압되어 있는 이 시대에 꿈과 희망을 잊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음악이 가진 힐링이라는 힘을 전해 줄 것이며, 클래식 음악사에서 가장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음악들로 가득 차있던 시대에 작곡가들인 쇼팽, 슈만, 멘델스존 등 낭만시대 대표작곡가들의 작품들과 그 사이에 엮어있는 진짜 낭만적 이야기를 대한민국 대표 첼리스트인 송영훈이 해설과 연주로 풀어낸다.

프랑스 인상주의 대표 예술가인 드뷔시, 라벨이 표현한 가장 낭만적이고 색채감 짙은 음악들과 빛을 회화의 최상의 도구로 삼아 탄생한 인상주의 미술작품들의 대표 화가인 마네, 모네, 르누아르 등을 재조명한다. 작곡가 중 단연 색채의 마술사라고 불리는 라벨과 낭만적인 음악으로 라벨의 라이벌로 비추어졌던 드뷔시의 음악, 그리고 미술사 인상주의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클로드 모네. 빛의 움직임에 따른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음악과 미술사의 숨은 이야기들을 큐레이터가 직접 해설과 연주로 들려주는 렉처 공연의 완전체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완벽한 기교와 따뜻한 감성을 겸비한 첼리스트 송영훈은 9세에 서울시향 협연으로 데뷔, 2001년에 대통령상 수상, 2002년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연주자로서 대한민국 문화홍보대사로 임명받았다. 솔리스트로서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그와 함께할 앙상블은 줄리어드 음대석사 졸업 후 CCMFF Concert Competition 전체 우승하였으며 현재 클래시칸 앙상블 부대표를 맞고있는 비올리스트 이신규, 유네스코 친선대사이자 서울대, 예일대를 졸업 후 동아음악콩쿠르, 부산음악콩쿠르를 우승한 바이올리니스트 이소란,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 학,석사를 졸업 후 조이오브스트링, 클래시칸앙상블로 활발히 활동중인 바이올리니스트 변현정 그리고 힐튼 헤드 국제피아노 콩쿠르 2위, 프라하 봄 국제음악콩쿠르 1위를 한 피아니스트 박진형까지 이렇듯 각기 다른 악기의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아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이들은 음악적으로도 다른 듯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정통 클래식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즐거운 해설과 수준급 연주를 정상급 클래식 아티스트들이 만나 아름다운 하모니로 선사할 예정이다..

◈ 일시장소 : 2019년 3월 10일(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공연시간 : 100분

◈ 입장연령 : 8세 이상 (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

◈ 출 연 진 : 해설가,첼리스트 송영훈, 바이올리니스트 이소란,

바이올리니스트 변현정, 비올리스트 이신규, 피아니스트 박진형

◈ 주 최 : ㈜스톰프뮤직 02) 2658-3546

◈ 티 켓 : R석 50,000원, S석 40,000원

◈ 예 매 : SAC Ticket, 인터파크, 네이버예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