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방탄소년단 정국, 피규어 품절에 티셔츠까지 막강 셀링 파워 입증!
방탄소년단 정국, 피규어 품절에 티셔츠까지 막강 셀링 파워 입증!
  • 이남훈
  • 승인 2019.12.15 0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포츠통신 = 이남훈 기자]

'미다스의 손'으로 유명한 방탄소년단 메인 보컬 정국이 막강셀링 파워를 또한번 입증했다. 

지난 8일 동남아시아의 알리바바로 불리는 인도네시아 최대 인터넷 판매 업체 ‘토코페디아(tokopedia)’에서 정국의 ‘마텔 미니돌(Mattel Mini Doll)’ 피규어가 품절됐다.

특히 정국의 미니돌만 유일하게 품절된 것으로 막강한 인기와 파급력을 증명했고 방탄소년단(BTS)이 모델로 발탁돼 현재 광고 중인 점에 그가 일으키는 강력한 영향력도 엿볼 수 있다.

또 지난 1일 동남아 1위 오픈마켓 기업 ‘쇼피(Shopee)’에서 '마텔 아이돌 인형' 중 정국의 인형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지난 9일 칠레 백화점 '패리스' 온라인 사이트의 인형 카테고리에서 정국의 마텔 아이돌 인형이 가장 처음 유일하게 판매되기도 했다.

쇼피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대만,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총 7개국 현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픈마켓이다. 현지 모바일 쇼핑 점유율 1위이며 누적 앱 다운로드 수는 2억 건에 달한다.

이와 함께 포럼(The Forum)에서 열린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에 참석했고 멤버 정국이 행사장에서 ‘셔터스톡(Shutterstock)’에 의해 찍힌 여러 장의 사진이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무대 의상이 아닌 챠콜 색상의 무지 티셔츠와 함께 가방을 메고 있는 정국의 사복 패션 사진이 유독 눈길을 끌었고 이후 그가 입은 티셔츠가 지난 9일 미국 유니크 디자이너 편집숍 온라인 사이트에서 품절되기도 했다.

이 티셔츠는 한국의 DWS COMPANY의 LHERITAGE 롱 슬리브 제품으로 3만 8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품절 상태다.

이에 영어권 최대 한류 매체 '올케이팝'이 "정국이 또 옷을 다 팔아치웠다. 정국의 '셔터스톡' 사진이 공개된 후 공식 사이트에서 정국의 챠콜 셔츠가 매진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또 "그의 마텔 인형은 토코피디아 인도네시아에서 유일하게 품절된 것으로 칠레 최대 유통업체 '패리스'의 인형 카테고리에 등장한 첫 방탄소년단 인형이다"며 "'솔드 아웃 킹'이라는 정국의 브랜드는 여전히 건재하다"고 게재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엑소, 3위는 아스트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2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828,6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28,691개 와 비교해보면 5.63% 줄어들었다.

2019년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아스트로, 세븐틴, 위너, 뉴이스트, CIX, 골든차일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NCT, 갓세븐, 빅뱅, 빅스,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빅톤, 스트레이키즈, 인피니트, 핫샷, 샤이니, AB6IX, 더보이즈, 블락비, 2PM, SF9, 비투비, 펜타곤, 신화, 리미트리스, 동방신기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7,728 미디어지수 2,941,024 소통지수 3,429,644 커뮤니티지수 3,454,6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83,036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549,515 와 비교하면 37.68% 하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