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2019년 범어아트스트리트 첫 번째 기획전시 개최
2019년 범어아트스트리트 첫 번째 기획전시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황병준 기자
  • 승인 2019.02.1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포츠통신=황병준 기자)(재)대구문화재단(대표 박영석)이 운영하는 범어아트스트리트에서는 2019년 첫 번째 자체 기획으로 2월 15일(금)부터 3월 15일(금)까지 범어아트스트리트 입주작가와 출신작가들의 교류전시 ‘IN&OUT展’을 개최한다.

범어아트스트리트의 입·출신작가 교류전은 범어아트스트리트라는 같은 공간, 다른 시간을 지내온 작가들 간의 소통, 시민들과의 소통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풀어보고자 마련된 전시로, 작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진행되며 작가들의 정보교류와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적 전시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IN&OUT’이다. ‘IN&OUT’전은 두 가지 공간에 대한 의미와 참여작가의 경계를 넓혀 폭 넓게 보여주고자 하는 숨은 뜻이 함께 담겨있다. 전시를 통해 입주·출신작가들은 같은 공간을 지내 온 공통의 경험을 가지고 과거와 현재를 잇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되며, 전시장 안과 밖 경계를 허무는 시도를 통하여 공간의 확장을 통해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 또한 참여작가 구성에서 입·출신작가 외 대구권 미술대학 졸업생 중 각 대학에서 선정된 예비작가들도 전시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기성작가와 예비작가들로 폭 넓게 구성되어 지하도 거리에 신선함과 활력을 넣을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입주, 출신작가들의 개성 가득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은 스페이스 3~5와 벽면갤러리에서 전시되며 지역 예비작가들의 작품은 스페이스1~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작가는 입주작가 10명(김민주, 정진경, 다다팀, 안은지, 김은혜, 김성민, 정경주, 권수임, 예술연구소 놀이하는 마음팀, 아트고리팀), 출신작가 5명(김준우, 이종현, 신동인, 신은숙, 최영민), 지역 대학별로 선정 된 예비작가 6명(김도경, 이수민, 이우석, 양희성, 최성빈, 최희진)으로 총 21명이다.

 범어역에서 이어지는 이 곳 지하도 공간은 아트 스트리트로 2012년부터 다양한 전시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예술가를 위한 10개의 창작공간도 함께 운영되어 오고 있다. 창작공간(스튜디오1~10)에서는 매년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단체)들이 창작에 매진하고 또한 창작물을 선보이면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곳에 입주한 예술가들은 스페이스 윈도우 상설전시 및 기획전시 등을 통해 입주기간동안 창작결과물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한편, 새로운 변화의 추구로 범어아트스트리트는 삶 속 예술거리로서 시민들에게 한 층 가깝게 다가가고자 범어아트스트리트에서는 2월 기획전시를 시작으로 몇 가지 프로그램의 변화를 시도한다. 2018년 신설된 범어길 프로젝트가 자체 기획에서 기획공모로 변경되며, 문화예술교육체험실A은 현재 장소 대관만 하는 것에서 정보센터와 아트숍 등으로 확장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수공예품을 전시, 판매하는 아트마켓에는 매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언제든 시민들이 수공예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대구문화재단 제공
대구문화재단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