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4차 산업혁명 대응! 도민과 함께하는 드론교육!
4차 산업혁명 대응! 도민과 함께하는 드론교육!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04.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4차 산업혁명 융복합의 최첨단 기술인 드론산업의 발전과 다양한 산업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일자리 창출 및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비의 50%를 지원한다.

  충북도는 원활한 드론 전문인력양성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22일 충북지식산업진흥원에서 도내 드론교육원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드론 전문인력양성 사업의 세부내용 및 추진일정 등 사업 소개와 도내 드론 교육기관들의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본격 시행하는 것이며, 충청북도 홈페이지와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이번 교육비 지원기간은 11월까지이며, 대상은 주민등록상 충북도내 6개월 이상 거주자로 충북지역내 드론교육원의 드론교육과정을 등록 및 수료한 후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자격증(한국교통안전공단)을 취득한 자에 한하여 교육지원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약 100여명)으로 신청가능하며 총교육비의 50%(최대 150만원)를 지원한다.

  드론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 융합산업으로 제작, 운영서비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성장잠재력이 큰 분야이다. 특히, 농약방제, 시설점검, 재난관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드론 활용이 점차 증가함으로써 그 성장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날로 관심이 고조되는 4차 산업혁명의 선도적 대응을 위해 드론산업, 인공지능, 블록체인, 자율자동차 등 새로운 신성장 산업육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