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조한철, 영화 ‘백두산’ 속 묵직한 존재감 발휘…‘숨은 주역’
조한철, 영화 ‘백두산’ 속 묵직한 존재감 발휘…‘숨은 주역’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19.12.3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백두산’ 흥행 가도 속 조한철 행보 주목…기대할 수밖에 없는 이유!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 ‘백두산’이 올겨울 극장가를 장악하며 박스오피스 1위의 왕좌를 지키고 있다.

그중 강렬한 임팩트로 스크린을 장악하는 배우가 있다. 조한철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조한철은 조인창 대위(하정우 분)에게 작전 참가 명령을 전달하는 특전사 대령으로 열연을 펼쳤다. 영화 초반, 전역을 앞둔 인창을 군으로 복귀시켜 임무를 수행하게 만들 촉매제가 필요했고, 그 역할을 해준 이가 바로 조한철. 스토리 발단을 야기하고 개연성을 부여하는, 영화 속 매우 중요한 인물로 위치한다.
그간 조한철은 장르를 막론한 다양한 영화를 통해 연기 내공을 드러내 왔다. 2018년 개봉한 ‘신과함께-인과 연’에 이어 2019년 ‘국가부도의 날’, ‘배심원들’,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로망’ 등 장르를 넘나들며 대중들에게 압도적인 연기력을 확인시켰다. 특히, 웰메이드 작품으로 호평 받은 전작 ‘블랙머니’에서 대한은행 헐값 매각사건을 진두지휘하는 대검찰청 중수부장 김남규로 등장해 진중한 카리스마를 발산, 극에 밀도를 더한 바 있다.

이처럼 조한철은 숨은 주역으로 극에 힘을 더해주며 한국영화의 한 축을 든든히 뒷받침하고 있다. 탄탄한 연기 내공과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가감 없이 발산, 매 작품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는 그는 ‘백두산’을 통해 ‘명품 신스틸러’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조한철은 2020년 2월 개봉을 앞둔 영화 ‘정직한 후보’에 이어 내년 방영예정인 SBS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까지 쉴 틈 없는 활약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고 매 작품 새로운 도전을 선보이고자 하는 연기 열정. 이것이 조한철을 끝까지 주목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