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대중음악 속 국악기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신나는 대중음악 속 국악기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 황병준기자
  • 승인 2019.04.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국악기 활용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 당선작 수록 생활속에 우리국악CD 발간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개최한 <국악기 활용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의 당선작들을 생활속에 우리국악17집으로 발간했다.

 

□ 『생활속에 우리국악시리즈는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들을 수 있는 생활 국악 음원들을 제작하여 수록한 음반으로, 지하철 환승이나 기차 도착역 알림음악 등으로 실제 생활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출반한생활속에 우리국악17집은 우리 악기를 활용한 오케스트라곡 부터 힙합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어 국악기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이번 음반에는 잠비나이의 이일우(피리, 생황, 태평소), 에스닉팝그룹락의 이충우(타악), 고래야의 김동근(대금, 소금) 등 국악계에서 새로운 음악 분야를 개척하는 연주가들이 참여하여 한층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완성시켰다.

 

이번 음반은 전국 국공립 도서관 및 유관기관에 무료 배포 예정이며, 모든 수록 음원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www.gugak.go.kr) 생활국악 자료실과 네이버 그라폴리오(www.grafolio.com) 스토리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은 앞으로도생활속에 우리국악시리즈를 통해 대중과 국악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음악들을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