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케이드론 장지영 대표
[인터뷰] 케이드론 장지영 대표
  • 한국스포츠통신=황병준기자
  • 승인 2019.04.1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 새롭게 떠오르는 "드론 전문가,, 시대 맞이,,,

(한국스포츠통신=황병준기자) 최는 드론관련 산업에서 드론 전문가들이 늘어나면서 드론사업에 관심히 많아지고 있다.
(주)케이드론 대표 겸 드론 전문가를 만나봤다.

장지영 대표)
장지영 대표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 예 안녕하세요. (주)케이드론 대표 장지영입니다. 학창시절부터 RC(Remote Control / 원격조종)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여러분야의 RC를 접하고 경험하며

    성장하여 (주)케이드론을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Q. 드론 사업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지금은 드론 교육원들이 많이 생겼지만 제가 입문할때는 열악한 환경에서 드론 교육을 받았습니다
  드론교육을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성 가지고 교육을 해보고 싶어서 처음으로 드론 교육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교육사업을 하면서 쌓아 온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사업에 접목시켜 지금은 교육,방제,렌탈,촬영 사업까지 확장했습니다

Q. 4차산업의 핵심 산업으로 드론을 말할 수 있는데 미래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 1,2,3차 각 산업의 변화를 보면 빼놓을 수 없는 요건이 이동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육로와 항로(航路)의 개발은 이미 효율성의 한계치에 와 있다고 보며 이제 항로만이 남았다 생각합니다. 그 중심에 드론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Q. 한국에서는 산업용과 군사용, 두 가지를 중심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주로 어떤분야에 많이 쓰일까요? 
 - 단기적으로는 군사용이 발전도 빠르며 쓰임새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전세계 유일의 분단 국가이며 아직 종전이 아닌 휴전 상태이기에 아무래도

   군사용이 발전하고 군에서 노력도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중장기적으로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규제 등의 변화가 오면서 
   산업용 드론의 용도와 사용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산업용 드론의 부가가치와 활용도가 높아 질 거라 생각됩니다.

Q. 최근에 드론,관련 규제 개선 검토대상 사업모델 27개가 민간 전문가를 대상으로 선정 했는데 이 외에도 필요한 사업모델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농약살포.씨뿌리기.축사지킴이.화훼관리.어황모니터링.어족자원보호.작황모니터링.귀가도우미.cctv드론.산림감시.재난감시.조난구조.구조도우미.교통경찰.인공강우.

  건설현장도우미.통신지원. 기상관측.환경오염감시.구급지원.배달서비스.택배지원,드론택시.드론엠블런스,등 검토대상 사업모델 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사업모델이 생겨날 겁니다.
 

Q. 최근 드론은 군사적 목적에서 나아가 농업,운송,재해현장등 여러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데 관련 전문가가 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요.


 - 산업현장은 안전이 제일이라고 생각하기에 드론운용간 안전 운행 및 관리가 중요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일선 현장에 투입되어야하기에

   이를 위해 자격증 취득은 물론 다양한 비행경력을 쌓는 것이 일선에서 주목받는 전문가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Q.현재 대표께서 드론사업에서 새롭게 또다른 계획이 있는지있다면 부탁합니다.

 - 국내에서 드론관련된 무역, 유통, 방제, 교육, 촬영, 서비스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나 앞으로 국제사회에서의 교육, 촬영, 서비스,

   방제 시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자리매깁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케이드론’이 되겠습니다.

Q.끝으로 드론산업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께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 RC를 취미로 시작하여 지금은 드론을 이용한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응원해주시고 관심가져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가져 주시고 매 비행시마다 안전하게 비행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WWW.KK.DRONE.COM.   WWW.RPASKOREA.COM.  

 인터뷰에 응해주신 (주)케이드론 장지영 대표께 감사하면 드론사업 번창을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