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9 16:01 (금)
'이동하다 진 다 뺀‘ 여자배구 대표팀, 무려 14시간 여정 끝 태국 도착
'이동하다 진 다 뺀‘ 여자배구 대표팀, 무려 14시간 여정 끝 태국 도착
  • 배기택 기자
  • 승인 2020.01.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포츠통신 = 배기택 기자) 3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이 첫 날부터 긴 비행시간으로 녹초가 되었다. 무려 14시간의 비행을 거쳐 도쿄올림픽 아시아 대륙예선전이 열리는 태국 나콘라차시마에 도착한 것.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사진 세례를 받는 주장 김연경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사진 세례를 받는 주장 김연경

 

 

대표팀은 5일 오전 10시50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서 태국 방콕행 비행기를 탔다. 
오후 3시(이하 태국 현지시각) 방콕 국제공항에 도착한 대표팀은 입국 절차를 거친 뒤 오후 4시부터 다시 버스를 타고 4시간을 이동해 오후 8시 나콘라차시마의 시마타니 호텔에 도착했다. 비행기를 타려고 이날 오전 6시반에 진천선수촌에서 출발한 것을 고려하면 약 14시간이나 걸린 긴 여정이었다. 

태국 시민들은 방콕 공항이나 호텔 등 선수단이 가는 곳마다 카메라를 들고 운집했고 일부는 직접 만든 선물을 건넸다. SMM스포츠 등 현지 언론의 취재 열기도 뜨거웠다. 대표팀은 당초 6일 오전 9시반부터 1시간 반가량 적응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도착 시간이 예정보다 늦어져 훈련시간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주장 김연경은 “장시간 이동해 피곤하지만 무사히 도착해 다행”이라며 “내일부터 선수들과 첫 경기 인도네시아전 준비를 잘 하겠다”고 말했다.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은 “오늘은 꽤 힘든 일정이었다. 진천 선수촌에서 새벽별 보며 나왔는데 태국에 오니 다시 밤이다. 하루가 순식간에 지나갔다”면서 “내일 적응 훈련을 산뜻하게 시작하고 선수들과 인도네시아전을 대비한 전력 분석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계랭킹 공동 8위인 한국은 7일 인도네시아(공동 117위), 8일 이란(공동 39위), 9일 카자흐스탄(23위)과 예선을 치른다. 조1위로 예선을 통과하면 준결승에서 대만(공동 32위), 결승에서 태국(14위)을 만날 가능성이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