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국내여행지추천 인천’ 인천 하면 떠오르는 여행지는 을왕리 월미도 등
‘국내여행지추천 인천’ 인천 하면 떠오르는 여행지는 을왕리 월미도 등
  • 김희중 기자
  • 승인 2020.01.20 0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여행지추천

(한국스포츠통신=김희중 기자) 국내 여행지중 바다를 볼 수 있는 인천은 근교 여행지에 적합하다.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인천도 인기다. 인천 하면 떠오르는 여행지는 을왕리, 월미도 등 바다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을왕리는 인천에서 훨씬 들어가야 있는 곳으로 여름에는 바다에서 해수욕도 즐길 수 있다. 길거리에서 파는 회와 각종 맛있는 해산물들을 먹어보는건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을왕리와 가까운 월미도도 하나의 묘미다. 월미랜드가 있어 바이킹과 디스코팡팡, 회전목마 등 입장료를 내면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를 탈수도 있고 갈매기에게 새우깡을 던져 줄 수도 있다. 최근 월미모노레일이 개장하면서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소래포구도 추천한다.

매력적인 국내 여행지 추천에서 빠뜨릴 수 없다. 현재도 회자되는 가수 김광석이 나온 대구는 김광석 사랑이 유명하다. 대구는 납작만두, 막창, 우유튀김 등의 독특한 음식을 서문시장 야시장에서 즐길 수 있다. 가수 김광석 그의 자취를 느껴보고 싶다면 김광석 거리에서 그의 업적과 노래, 그를 기리는 아름다운 벽화들이 가득한 거리에서 커피 한잔을 하는 것도 좋다. 중앙로역 동성로길은 젊음의 메카다. 동성로길에서 대구 젊은이들의 문화와 에너지를 느껴보는것도 좋다.

활성화가 눈에 띄는 요즘, 국내 여행지 추천을 받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충청북도 북동부에 있는 단양을 소개한다. 단양은 고속버스로 갈 경우 배차간격이 길어 교통편은 불편한 편이지만, 단양고속버스터미널에서 내려 보여지는 광할하고 예쁜 산맥과 강의 풍경은 그런 마음도 사라지게 만든다. 단양은 단양8경이 있을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단양에 갔다면 패러글라이딩은 필수다. 다누리 아쿠아리움, 이끼터널, 단양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에 있는 카페산에서 인생샷을 남겨보는것은 어떨까. 구경시장에서 단양의 특산품인 흑마늘로 만든 흑마늘닭강정, 흑마늘불고기 등을 즐겨봐도 좋다.

바다와 가까운 인천도 빠뜨릴 수 없다. 국내 여행지 추천지중 한곳인 인천은 이색적인 풍경이 매력적인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 등이 있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인천역 1번출구에 가깝게 있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 올 수 있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중국 음식인 깐풍기, 공갈만두, 양꼬치, 짜장면, 짬뽕 등을 즐길 수 있고 이색적인 풍경으로 마치 중국에 온것같은 느낌을 풍긴다. 차이나타운에서 구경을 한 후, 근처에 있는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인생샷을 남기는것도 좋다. 동화마을은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포토존들이 곳곳에 있어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을 간직하기에 좋다. 강화도에서 추억을 남기는것도 추천한다.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떠오르는 여수는 여수엑스포역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탁 트인 바다와 바다를 배경으로 낭만포차에서 먹는 해물삼합이 반겨준다. 여수는 여수엑스포역에서 아쿠아플라넷과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공원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은 국내에서 흰고래 벨루가를 만나볼 수 있는 얼마 안되는 아쿠아리움 중 하나다. 가족끼리 가도 좋다. 차로 드라이브를 한다면 돌산공원과 돌산대교, 하멜등대 근방을 추천한다. 만성리검은해변에선 탁 트인 바다와 이색적인 검은 모래 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의 한때를 추억할 수 있다. 낭만포차거리는 동절기와 하절기 운영시간이 차이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