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김범수 전 아나운서 나이 쉰세살, 1995년 TBS 교통방송 6기 공채 출신…갑자기 떠나신 성기동 선생님과 35년만에 재회
김범수 전 아나운서 나이 쉰세살, 1995년 TBS 교통방송 6기 공채 출신…갑자기 떠나신 성기동 선생님과 35년만에 재회
  • 이남훈
  • 승인 2020.01.2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범수 전 아나운서가 은사 성기동 선생님을 찾아 나섰다/TV는 사랑을 싣고
김범수 전 아나운서가 은사 성기동 선생님을 찾아 나섰다/TV는 사랑을 싣고

[한국스포츠통신 = 이남훈 기자] 김범수 전 아나운서가 방송에 출연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프리선언 후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범수는 KBS1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해 은사님을 찾아 나섰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방송에서 김범수는 "어떤 인물을 찾기 위해 문을 두드렸냐"라는 MC의 질문에 "정말 고마운 분인데 죄스러운 마음이 참 많아서 찾아뵙지를 못 한 분"이라면서 "마음의 짐이 많았다"고 말해 기대를 모았다.

김 전 아나운서가 찾는 은사는 고등학교 1학년 담임이었던 성기동 선생님.

김범수 전 아나운서에 따르면, 성기동 선생님은 고1때 담임선생님이었다가 2학년 때 갑자기 학교를 그만두셨다.

김 전 아나운서는 선생님이 떠나신 이유를 본인 때문이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특히, 자신에게도 영향을 미쳐 자존감을 낮췄다고.

어리둥절 하는 MC들은 "학교를 그만 두실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물었고 김 전 아나운서는 "저 때문에 그만두셨다는 이야기를 다른 분(강일원 선생님)에게 들은 것"알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당시 강 선생님은 "'범수 너 때문에'"라고 말을 했다는 것.

사업을 하시는 아버지 덕분에 부유한 어린 시절을 보냈던 김범수 전 아나운서는 사춘기 무렵인 16살 때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반지하방으로 이사를 가게 됐다.

자존심이 강했던 어린 김범수는 내색을 하지 못했고 성기동 선생님은 김범수를 위해 밀린 육성회비를 대납하고, 중국집에 데려가 식사를 시켜주는 등 물밑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방송에서 김범수 전 아나운서는 "너무 충격이어서 선생님께 물어보지도 못 했다"면서 "그 사건이 영향을 끼쳐 대학교 이후에도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 소극적이 됐던 것 같다"고 말했다.

쪽지에 적힌 주소를 들고 성기동 선생님을 찾은 김 전 아나운서를 맞은 사람은 성기동 선생님의 부인으로 이어 나타난 선생님의 모습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성기동 선생님은 2013년 교통사고를 당해 하반신이 마비돼 휠체어에 의지하고 있었다.

큰 절을 올린 김범수 전 아나운서는 눈물을 흘렸고 두 사람은 말 없이 한동안 부둥켜 안고 슬픔의 재회를 했다.

"못 찾아뵈서 죄송하다"는 김범수 전 아나운서의 말에 성기동 선생님은 "연락을 받고 망설였다"면서 "이 모습을 제자 앞에서 보이는 게 그래서"라고 대답해 모두를 숙연하게 만들었다.

성기동 선생님은 갑자기 학교를 그만두게 된 이유를 "석사과정 마치고 박사과정에 들어갔다"면서 "유학을 가면서 돈을 마련하려고 학원으로 간 것이지 전혀 김 군(김범수)과 상관 없다"고 설명해 35년간 묵혀 있던 체층을 내리게 했다.

성기동 선생님과 35년만에 재회를 하면서 그동안 켜켜히 묵혀 놓았던 선생님에 대한 아련한 미련을 시원하게 푼 김범수 전 아나운서는 1968년생으로 올해 나이 쉰 세살이다.

2000년 SBS 8기 공채로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그 이전인 1995년 TBS 교통방송 6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했다고 전해진다. 이후 1999년부터 2000년 사이 SBS 골프채널에서 아나운서를 지냈다.

SBS에서 김 전 아나운서는 '재미있는 TV 천국', '금요 컬처 클럽', '접속무비월드', '가요쇼', '한밤의 TV연예', '모닝와이드', '토요스타클럽'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다 2004년 3월에 프리랜서를 선언한 이후 '장학퀴즈', '시네마월드', '가요쇼', '60분 부모', '서바이벌 상상발전소' 등을 진행했다.

김범수 전 아나운서는 이날 성기동 선생님의 추억이 뭍어 있는 상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법대 Advanced Law Program 5기를 수료한 브레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