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대한핸드볼협회, 비치핸드볼 대표선수 선발 테스트 진행!!
대한핸드볼협회, 비치핸드볼 대표선수 선발 테스트 진행!!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01.3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30일(목), 오후 2시부터 SK핸드볼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공개 테스트!

4월, 태국에서 열리는 제2회 아시아남자청소년 비치핸드볼 선수권대회 참가 예정!
2018년 러시아 세계남자비치핸드볼대회

 

대한핸드볼협회는 비치핸드볼 대표선수 선발을 위한 공개테스트를 30일(목)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테스트에는 현역 고등학교 선수 19명이 지원했고, 핸드볼 관련 기초 신체 능력과 기술과 비치핸드볼 관련 규칙 및 규정에 대한 이해도를 종합해 최종적으로 8~10명의 선수를 선발한다.

비치핸드볼은 여름철 바닷가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핸드볼 종목으로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에서 열리는 정식 종목은 아니지만 유스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포함되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비치핸드볼은 태국이 세계에서 상위권에 속해 아시아 선수들이 활약할 수 있는 유망한 종목으로 꼽힌다.

 

2019년8월 해운대 선발 테스트

 

대한핸드볼협회는 그동안 비치핸드볼대회에 본격적으로 참가하기 위해 비치핸드볼 TF팀을  구성해 작년 8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비치핸드볼 테스트 이벤트를 개최하여 경기방식과 국제룰 적용을 통한 비치핸드볼 적응 훈련 그리고 한국 비치핸드볼의 아시아 및 세계선수권대회의 참여 가능성을 높여왔다.

비치핸드볼 대표 선수로 선발된 선수들은 2월 3일부터 14일까지 사전 훈련을 진행한 후, 3월말 출국해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제2회 아시아남자청소년 비치핸드볼 선수권대회에 출전해 처음으로 비치핸드볼 공식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제2회 아시아남자청소년 비치핸드볼 선수권대회에는 한국대표팀을 비롯해 태국, 대만, 파키스탄, 이란, 카타르, 요르단, 홍콩 등 총 8개국이 참가하며 제1회 대회에서는 태국, 대만, 파키스탄, 카타르가 참가해 태국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대한핸드볼협회는 젊은 청소년 선수들을 주축으로 한국 비치핸드볼의 역량을 강화하여 앞으로 성인 비치핸드볼 대표팀으로 성장해 아시아 및 세계선수권대회의 진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선수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