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제13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
  • 한국스포츠통신=이충식기자
  • 승인 2019.04.1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정상 비보이들의 문화축제 열린다!
비보이 그랑프리 기자회견
비보이 그랑프리 기자회견


 (한국스포츠통신=이충식기자) 세계 최정상급 비보이들이 글로벌 문화도시 전주에서 문화축제를 연다.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전주비보이그랑프리가 오는 5월 4일 오후 6시, 전북대 삼성문화회관에서 펼쳐진다.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유명 비보이 크루 약 30여 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오후 1시 비공개 예선전에 이어, 오후 6시부터 개회식과 본선 배틀이 진행된다.

 본선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이 우승 상금을 놓고 격돌하게 되며, 우승팀에게는 영광의 우승 상패와 함께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본선대회 수상자들에게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부터는 전주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비보이크루 ‘라스트포원’이 직접 기획과 홍보, 진행을 맡아 대회의 위상을 높이고, 비보이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심사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최초로 미국 1세대 레전드 비걸(B-GIRL) ‘ASIA ONE’과 세계 메이져 비보이대회 5개를 모두 석권하고 부천시 문화예술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진조크루의 ‘SKIM’과 러시아의 ‘YAN’이 심사를 맡아 진행한다.

 전 세계 비보잉 현장에서 가장 인정받는 베테랑 DJ인 WRECKX(최재화)가 초청돼 전주비보이그랑프리의 DJ로 비보이 및 관객들과 환상적인 호흡을 맞추게 된다. 사회는 비보이대회 전문 MC인 SNIPA(박재민)과 DU LOCK(두락)이 맡는다.

 이와 함께 올해 비보이 그랑프리에서는 관객들을 위한 화려하고 흥겨운 특별무대도 펼쳐진다.

 게스트 공연은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2018년 골든나인 페스티벌 우승을 차지한 ‘원더크루&블랑크’ △‘쇼미더머니‘를 통해 널리 알려진 ’딥플로우와 넉살’의 힙합랩 공연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특별 공연이 전주비보이그랑프리(www.jeonjubboygrandprix.com)  를 찾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