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예술 프로그램 모집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예술 프로그램 모집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20.02.0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지원시설 44개를 대상으로 한 대구전문예술단체의 문화향유 프로그램 공모
- 2월14일(금)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

 

□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어려운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예술단체들이 직접 찾아가며 공연 및 전시 예술 활동을 펼치는 ‘2020 찾아가는 문화마당’ 사업 진행을 위해 2월 14일(금) 오후 6시까지 예술단체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 찾아가는 문화마당은 전문예술단체는 선정 이후 지원금(3백만원~5백만원)으로 단체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봉사 및 나눔을 할 수 있고, 희망시설에서는 우수한 프로그램에 참여 또는 관람의 기회를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는 구조이다.

□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대구광역시 소재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전문 문화예술단체로 음악, 무용, 연극, 전통, 다원, 미술 등의 분야가 해당된다. 신청방법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http://www.ncas.or.kr)을 활용한 온라인 신청으로만 가능하며 우편 및 방문접수는 불가능하다.

□ 공모신청 시 단체 고유번호증과 활동증빙자료(포스터, 리플렛, 행사 언론보도, 제작물)는 필수로 제출하여야하며, 별도의 양식으로 첨부파일 탭에 업로드 하여야 한다.

□ 앞서 이번 공모를 위해 지난 1월 13일부터 21일까지의 사전 희망시설 공모를 진행했고, 대구광역시 소재의 구군별 복지관, 병원, 노인 및 장애인 보호시설, 교정시설 등 총 44개의 시설이 선정되었다. 공모를 원하는 단체는 대구문화재단 공지사항-26번 공모요강을 통해 수요기관의 희망내용을 확인 한 후 단체의 특성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 심사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수요기관 중 2곳 이상에서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야 한다. 또한 올해는 2회 공연 중 1회는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운영하길 권장하고 있다.

□ 대구문화재단 박영석 대표이사는 “찾아가는 문화마당 사업을 통해 지난해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여러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전문예술단체는 다양한 곳에서 그들의 역량을 펼치고, 나아가 시민들이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에 기량 있는 예술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번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26번)의 공모요강을 확인하면 된다.

□ 문의 : 대구문화재단 시민문화팀(053-430-12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