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2TV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전라남도 담양’편 비빔밥삼총사 파인먼트&추어탕 강의리추어탕 위치는?
2TV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전라남도 담양’편 비빔밥삼총사 파인먼트&추어탕 강의리추어탕 위치는?
  • 이남훈
  • 승인 2020.02.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전라남도 담양’편 비빔밥삼총사 파인먼트(가운데), 추어탕 강의리추어탕(아래)
2TV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전라남도 담양’편 비빔밥삼총사 파인먼트(가운데), 추어탕 강의리추어탕(아래)

[한국스포츠통신 = 이남훈 기자] 14일 방송되는 2TV 생생정보-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전라남도 담양에서 소문난 맛집을 찾아본다.

이날 소개될 맛집은 아보카도명란비빔밥&훈제연어비빔밥&멍게비빔밥 맛집으로 소문난 파인먼트와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강의리추어탕집을 소개한다.

■ 비빔밥삼총사(아보카도명란비빔밥&훈제연어비빔밥&멍게비빔밥) ‘파인먼트’

담양 맛집으로 소문난 ‘파인먼트’는 감성적인 실내 디자인과 색다른 메뉴로 주로 연인들 사이에서 자주 찾아온다고 한다.

주인장 역시 젊은 층으로 인테리어 소품부터 여느 식당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다고 전해진다.

담양읍 객사1길에 위치해 있는 이 감성 맛집은 세 종류의 비빔밥과 온면, 비빔면 등 두 가지의 국수가 메뉴의 전부다.

주문한 식사가 도착하면 비빔밥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 라는 생각부터 무너진다는 이곳은 비빔밥도 예술이 될 수 있구나라는 생각으로 바뀐다고 한다.

아보카도명란비빔밥에는 예쁜 색감의 날치알과 초록색의 아보카도, 명란, 김가루와 채소, 새싹 등이 밥 주변에 데코가 되어 있고 밥 위에는 신선한 계란 노른자가 올라가 있다.

또, 훈제연어비빔밥에는 명란과 계란 대신 훈제연어가 밥 위에 올려져 있어 제공되는 간장소스를 부어 비벼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 추어탕 맛집 ‘강의리추어탕’

문제인 대통령도 다녀갔다고 하는 담양 추어탕 맛집 ‘강의리추어탕’은 상호에서 볼 수 있듯이 대전면 강의 길에 위치해 있다.

이 맛집의 비결은 싱싱한 토종 미꾸라지를 공수해 사용하며, 주인장이 직접 담가 숙성한 된장과 비법 양념을 가마솥에 넣고 푹 끓여내는데 있다고 한다.

웬만한 맛집 프로그램에 등장해 어지간한 기다림이 없으면 냄새도 못 맡을 정도로 입구부터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한다.

싱싱한 채소와 맛깔난 밑반찬, 그리고 뚝배기 한가득 나오는 추어탕에 테이블마다 압력솥째 나오는 밥을 말아 먹은 후 누룽지를 내어 먹는 맛은 가히 일품이라고 한다.

이곳을 다녀온 식객들은 ‘부모님 모시고 꼭 한 번 다녀와야 할 집’이라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