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9 16:01 (금)
기상청 발표 오늘의 날씨, 내일 날씨, 일출 시간, 일몰 시간-현재 전국 대체로 맑으나 일부 내륙 강풍, 오늘 낮 기온 6~12도로 일교차 10도 이상 벌어져…독도 해뜨는 시간 06시 53분
기상청 발표 오늘의 날씨, 내일 날씨, 일출 시간, 일몰 시간-현재 전국 대체로 맑으나 일부 내륙 강풍, 오늘 낮 기온 6~12도로 일교차 10도 이상 벌어져…독도 해뜨는 시간 06시 53분
  • 이남훈
  • 승인 2020.02.23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발표 현재 전국 날씨 현황
기상청 발표 현재 전국 날씨 현황

[한국스포츠통신 = 이남훈 기자] 전국이 대체로 맑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으며, 모레는 흐리겠다.

내일 밤부터 전라도에 비가 시작돼 전국 대부분 지역(강원영동과 제주도 제외)으로 확대되겠다. 모레는 전국에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밤에 서쪽지역부터 차차 그치겠다.

* 예상 강수량(24일 밤)

- 전국(강원영동, 제주도 제외): 5~10mm

오늘 낮 기온은 6~12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5~5도, 낮 기온은 10~17도가 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는 곳이 많아 춥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내일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어제 비나 눈이 내린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나 터널 입.출구, 교량 등에서는 매우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안과 강원산지는 오늘 아침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건조주의보와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일부 경북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바람도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에도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전해상(울산앞바다 제외)은 오늘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지역별 오늘 날씨, 내일 날씨, 일출 시간, 일몰 시간]

- 서울ㆍ인천ㆍ경기도

* 일출 시간(서울 기준): 07시 13분

* 일몰 시간(서울 기준): 18시 19분

서울ㆍ인천ㆍ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5~30km/h(2~8m/s)로 불고, 물결은 0.5~2.0m로 일고 있다.

오늘은 맑겠고, 내일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 밤부터 서울 등 수도권 지역(경기북동내륙 제외)에서 비가 시작돼 모레 밤까지 비가 오겠다.

* 예상 강수량(24일 밤)

- 서울ㆍ인천ㆍ경기도(경기북동내륙 제외), 서해5도: 5mm 내외

오늘 낮 기온은 6~9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4~3도, 낮 기온은 11~14도가 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춥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 일출 시간(부산 기준): 07시 02분

* 일몰 시간(부산 기준): 18시 13분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는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맑겠고, 내일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 밤에 전지역에서 비가 시작돼 모레 밤까지 이어지겠다.

* 예상 강수량(24일 밤부터 25일 밤까지)

- 부산, 울산, 경상남도: 10~40mm

오늘 낮 최고기온은 부산과 울산 13도, 경상남도 10~13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2~4도 낮겠으며, 평년과 비슷하거나 2~4도 높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5도, 울산 1도, 경상남도 -5~4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2~5도 낮겠고, 평년과 비슷하거나 2~3도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부산 16도, 울산 17도, 경상남도 14~18도로 오늘보다 3~7도, 평년보다 3~9도 높겠다.

내일까지 경남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비가 오기 전까지 부산, 울산과 경남남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까지 울산해안, 부산과 거제 동쪽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나 갯바위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 대구ㆍ경상북도ㆍ독도

* 일출시간(대구 기준): 07시 05분ㆍ(독도) 06시 53분

* 일몰시간(대구 기준): 18시 14분ㆍ(독도) 18시 00분

* 강풍주의보 해제 :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 건조주의보 발표 : 대구,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 풍랑주의보 해제 : 동해남부앞바다(경북북부앞바다, 경북남부앞바다)

대구와 경북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울릉도ㆍ독도는 구름이 많다.

오늘은 대체로 맑겠다. 내일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 밤에 대구, 경북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모레로 이어지겠다.

* 예상 강수량(24일 밤까지)

- 대구, 경북: 5mm 내외

오늘 낮 기온은 8~12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7~4도, 낮 기온은 14~19도가 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는 곳이 많아 춥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경북동해안과 울릉도ㆍ독도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바람이 30~45km/h(8~12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대구와 경북동해안과 북동산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바람도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에도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남부전해상에는 오늘까지 바람이 35~70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광주ㆍ전라남도

* 일출 시간(광주 기준): 07시 11분

* 일몰 시간(광주 기준): 18시 22분

* 강풍주의보: 여수

광주와 전라남도는 대체로 맑다.

오늘은 대체로 맑겠다. 내일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 밤부터 비가 시작돼 모레 밤까지 이어지겠다.

* 예상강수량(24일 밤)

- 광주, 전라남도: 5~10mm

오늘 아침 기온은 -3~2도, 낮 기온은 8~12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5~4도, 낮 기온은 13~17도가 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는 곳이 많아 춥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어제 비가 내린 내륙을 중심으로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비가 얼어 도로나 터널 입.출구, 교량 등에서는 매우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전라북도

* 일출시간(전주 기준): 07시 10분

* 일몰시간(전주 기준): 18시 20분

전라북도는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대체로 맑겠다. 내일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 밤에 남서쪽부터 비가 시작돼 늦은 밤에는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고, 모레 밤 늦게 대부분 그치겠다.

* 예상 강수량(24일 밤)

- 전라북도: 5~10mm

오늘 낮 기온은 8~10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5~0도, 낮 기온은 14~17도가 되겠다.

오늘과 내일은 아침 기온은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는 곳이 많아 춥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어제 비가 내린 동부내륙 고지대를 중심으로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비가 얼어 도로나 터널 입출구, 교량 등에서는 매우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과 모레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대전ㆍ세종ㆍ충청남도

* 일출 시간(대전 기준): 07시 10분

* 일몰 시간(대전 기준): 18시 18분

대전ㆍ세종ㆍ충남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대체로 맑겠다. 내일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 밤에 충남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점차 전지역으로 확대되겠고, 모레까지 이어지겠다.

* 예상강수량(24일 밤)

- 대전ㆍ세종ㆍ충남: 5~10mm

오늘 낮 기온은 8~10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7~3도, 낮 기온은 12~16도가 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는 곳이 많아 춥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비가 내리기 전까지는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에도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충청북도

* 일출 시간(청주 기준): 07시 10분

* 일몰 시간(청주 기준): 18시 18분

* 강풍주의보 발표 : 충청북도(괴산, 보은, 옥천 제외)

충청북도는 맑은 날씨이다.

오늘은 맑겠다. 내일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으며, 모레는 흐리겠다.

내일 밤부터 모레 밤까지 비가 오겠다.

* 예상강수량(24일 밤)

- 충청북도: 5mm 내외

오늘 낮 기온은 7~9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6~-1도, 낮 최고기온은 12~17도가 되겠다.

오늘 아침은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져 춥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다.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남서풍이 불면서 내일 낮 기온은 오늘보다 5~8도 높겠다.

어제 내린 비나 눈이 얼어 산간지역의 터널 입.출구, 교량 등에서는 매우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강원도

* 일출 시간: 강릉 07시 05분, 춘천 07시 10분

* 일몰 시간: 강릉 18시 11분, 춘천 18시 15분

* 해상 기상특보 현황(23일 08시 이후)

- 풍랑경보: 동해중부먼바다(해제예고 23일 저녁)

강원도는 맑다.

오늘은 대체로 맑겠다. 내일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 밤부터 강원영서남부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모레는 강원도에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밤에 강원내륙은 점차 그치겠다.

* 예상강수량(24일 밤)

- 강원영서남부: 5mm 내외

오늘 낮 최고기온은 3~11도가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강원내륙 6~9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3~5도, 강원동해안 10~11도로 어제에 비해 2~3도 가량 높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6~5도, 낮 최고기온은 9~15도가 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는 곳이 많아 춥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많은 눈이 쌓여있는 강원산지와 어제 눈이 내린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오늘 오전까지 눈이 얼어 도로나 터널 입출구, 교량 등에서는 매우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강원동해안과 강원남부산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내일 낮까지 강한 서풍이 태백산맥을 넘으면서 강원영동은 더욱 건조해지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에도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울릉도 인근을 비롯한 북동쪽 해역을 중심으로 물결이 3.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며, 오늘 오전에 동해중부먼바다는 풍랑주의보로 변경될 전망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동해중부해상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다가 동해중부앞바다는 오늘 오전, 동해중부먼바다는 오늘 저녁에 풍랑특보가 해제될 전망이다. 한편, 모레 낮부터 동해중부전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다시 풍랑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제주도

* 일출 시간(제주 기준): 07시 10분

* 일몰 시간(제주 기준): 18시 25분

제주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부터 내일새벽까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오늘 낮 기온은 11~13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5~8도, 낮 기온은 16~17도가 되겠다.

내일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고, 밤에는 지표면 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아침까지 산지와 산간도로에는 기온이 영하로 낮아지면서 결빙되는 구간이 있겠고,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등반길 안전사고, 건강관리 등에 유의하기 바란다.

모레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피해에 유의하기 바란다.

◈주간예보

24일은 충남,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 비가 시작돼, 25일 전국적으로 확대돼 남부지방은 26일까지 이어지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26~27일은 강원영동 및 동해안은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