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이너차일드' 8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등극!!
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이너차일드' 8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등극!!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2.2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로 돌아온 방탄소년단의 기세가 뜨겁다.
이미 초동 300만장을 넘어섰고 각종 차트에서 타이틀곡 'On'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수록곡 줄세우기에 들어갔다.

그중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이너차일드(INNER CHILD)'가 8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너차일드'는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중동 3개국과 인도, 필리핀, 케냐, 카타르, 칠레 등에서 아이튠즈(iTunes) 순위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총 78개국의 아이튠즈 랭킹에 차트인 한 '이너차일드'는 특히 중동과 아시아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북미매체 올케이팝에 따르면 '이너차일드'는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의 음원랭킹에서도 발매 당일인 21일부터 24일 오전까지 연속 실시간 1위에 올랐고, 중국의 왕이윈뮤직의 Hot&Popular 차트에서도 최고 순위 3위까지 오르며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너차일드'는 음악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전문 비평지 '올뮤직(ALL MUSIC)' 가이드는 '맵 오브 더 소울:7' 앨범을 리뷰하며 솔로곡 중 유일하게 '이너차일드'를 에디터 픽으로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