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고속도로순찰대, 3월부터,화물차 지정차로 위반, 안전거리 미확보 등 영상단속 강화!!
고속도로순찰대, 3월부터,화물차 지정차로 위반, 안전거리 미확보 등 영상단속 강화!!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0.03.0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야에는 이동식 과속단속 확대하기로 -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사상 첫 100명대 진입을 위해 주요 취약요소인 화물차를 3월부터 집중관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9년 고속도로 사망자 절반 이상(54.4%)이 화물?특수차의 가해로 인해 발생할 정도로 화물차는 고속도로 사망사고에 큰 비중을 차지하며,최근에는 새벽 배송과 같은 운송업의 발달로 5t 이하 소형 화물차의 과속과 과적이 잦아지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에 화물차 운전자의 과속심리를 억제하고자 과속단속 외에 지정차로 위반과 안전거리 미확보 등을 집중단속하고, 과적으로 인한 적재용량 초과와 적재 불량 등도 단속을 확대할 방침이라고,밝혔다.

또한, 화물차 정비상태가 교통사고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점을 고려하여 노후 타이어, 전조등 고장 등 정비 불량사항도 ‘정비 명령’을 발부하여 개선하도록 할 계획이며,
 블랙박스, 캠코더 등을 활용한 ‘영상단속’을 확대하여 “언제 어디서든 단속될 수 있다”라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말했다.
또한, 사망자가 집중되는 자정부터 아침 8시까지 ‘심야 이동식 과속단속’을 활성화하여 화물차뿐만 아니라 승용차 운전자에게도 과속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방침이며,
이와 함께 작년부터 운영 중인 ‘고속도로 합동 단속팀’을 기존 월 1회에서 2회로 늘리고, 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금요일에 집중단속을 하는 등 관계기관과의 합동단속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밝혔다.
이를 통해 전문 분야인 화물차 구조변경 등에 대한 단속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