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재)대구문화재단,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 공모연장
재)대구문화재단,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 공모연장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20.03.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술동아리(생동지기) 및 3년 이상 활동한 전문예술강사 모집
- 3월 13일(금)부터 31일(화)까지, 신청기간 20일 연장

 

□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 이하재단)은 <2020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에 참여할 예술동아리(생동지기) 및 전문예술강사를 오는 3월 31일(화)까지 모집기간을 연장한다.

□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은 동아리 구성원들에게 ‘예술’을 매개로 한 자기표현, 관계형성을 위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동아리 구성원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예술적 기량을 쌓을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사업이다.

□ 세부 지원사업은 성장단계별 유형 따라 구분된다. 새싹단계는 전문인력파견 교육지원사업, 열매단계는 멘토링 교육사업으로 참여 가능하다. 단, 예술동아리는 생동지기(대구생활문화동아리)로 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누리집(www. artinlife.or.kr)을 통해 사전승인을 받은 동아리가 해당된다.

□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술동아리 및 전문예술강사는 재단에서 첫 운영하는 <작은 숲 프로젝트>에 우선 지원예정이며,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전문예술교육, 워크숍, 토론회, 소규모 콘서트 등이 있다.

□ 먼저, 전문인력파견 교육사업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새싹단계(1년~3년)의 동아리와 3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예술강사를 대상으로 한다. 새싹동아리의 특성에 맞는 전문예술강사 매칭파견을 통해 동아리에게는 맞춤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선정된 전문예술강사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 전문예술강사의 경우, 동아리 구성원들의 예술기량 향상을 위한 기술중심적 교육뿐만 아니라 지적, 감성적, 표현적, 감수성 개발 등 예술에 대한 다각화된 관점과 태도를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단, 현재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면 신청이 불가하다.

□ 멘토링 교육사업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열매단계(7년이상) 동아리와 새싹단계(1년~3년)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다. 멘토-멘티의 관계로 멘토동아리는 예술 활동에 대한 정보나 경험을 멘티동아리에게 공유하여 자발적 예술 활동을 독려하고, 동아리 간 수요를 반영한 기본 및 심화 학습을 운영하는 등  자체 기획 및 운영이 가능한 숙련된 열매동아리만 신청이 가능하다. 연간 2회 마스터클래스를 필수로 운영해야 하며 지역 내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문화소외계층 대상 결과발표회 운영을 권장한다.
    ※ 열매동아리(5인), 새싹동아리(5인) 최대 10인으로 신청가능, 사전 협의 매칭 후 신청

□ 대구문화재단 박영석 대표이사는 “예술동아리와 전문예술강사들의 관계형성을 통해 예술로 소통하는 생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는 교육지원 뿐 아니라 ‘작은 숲 프로젝트’라는 소통의 장도 운영 될 예정이다. 기존 동아리별 소모임 발표도 의미가 있지만, 이러한 우수한 활동들을 더욱더 다양한 모습으로 보일 수 있도록 많은 소통창구를 마련하겠다. 많은 생활문화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참여를 원하는 예술동아리 및 전문예술강사는 오는 3월 31일(화) 18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해당되는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올해 시민문화팀에서 운영하는 모든 지원사업은 중복수혜가 불가하므로,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신중하게 신청해야 하며, 관련 심사는 4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1301번(www.dgfc.or.kr) 또는 생활문화 누리집(www.artinlif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