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7기 위원 후보자 공개 모집
한국문화예술위원회 7기 위원 후보자 공개 모집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3.2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 20.(금)~4. 2.(목) 개인 신청자 원서 접수 -

 

문체부(장관 박양우,)는 3월 20일(금)일부터 4월 2일(목) 오후 6시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문예위) 7기 위원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 문학, 미술, 연극, 전통예술, 문화일반 분야 등 5개 분야

  「문화예술진흥법」 제20조에 따라 설치된 문예위는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문예위 위원들은 이러한 기관의 역할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사업 기본계획 등의 수립·변경 등에 관한 사항, 위원회 운영계획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문체부는 공정하고 개방적으로 추천 과정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3월 18일 위원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 20명)를 구성했다. 추천위는 후보자가 제출한 원서에 대한 서류와 인터뷰 심사를 진행해 최종 후보자 2배수를 문체부 장관에게 추천하게 된다. 특히 이번 추천 시에는 성별·연령 등을 고려해 위원 구성의 균형·대표성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위원 후보자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방문이나 우편, 전자우편(sugarfree@korea.kr) 등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4월 중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에 공지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최대한 많은 후보자들이 응모할 수 있도록 공모기간을 14일간으로 정했다. 기존 서류 심사와 함께 인터뷰 심사까지 진행해 역량 있는 후보자를 최대한 발굴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그간 상대적으로 접수가 저조했던 여성, 3·40대를 포함한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