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12-02 23:40 (금)
국악기 연구에 대한 국민들의 제안을 받습니다
국악기 연구에 대한 국민들의 제안을 받습니다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05.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오는 5월 31일까지 국악기 제작, 활용 등에 대한 연구 제안 모집

 


□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오는 5월 31일(금)까지 국악기 연구 국민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국악기 연구 국민제안 공개모집은 국악기 제작 시 필요한 과학적인 실험 분석이나 국악기의 활용 및 개선, 교육용 국악기에 대한 연구 제안을 모집하며 최종 선정 제안은 6월 12일(수)일에 국립국악원 누리집 공고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 제안은 [가형] 국악기 제작자나 제작업체를 대상으로 국악기에 필요한 과학적인 실험분석에 대한 연구 제안과, [나형] 연주자나 교사, 국악애호가를 대상으로 한 국악기의 활용 및 개선, 교육용 국악기에 대한 연구제안 등 두 부문으로 나누어 추진한다.

□ 최종 선정된 제안은 국립국악원 악기연구소의 국악기 연구 사업에 활용되며, 연구 결과물은 국악기 연구보고서에 수록하여 공익적 공유를 진행한다. 제안은 순수한 아이디어로 공동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해 제안자에게 소정의 연구 사례를 지급한다.

□ 이번 국악기 연구 국민제안 모집은 그동안 국악원 자체에서 추진하던 악기 연구를 넘어 외부에서 국악기 연구 의견을 제안 받아 국민과 더욱 친숙한 국악기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국악기 제작자, 국악 애호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국립국악원 누리집(gugak.go.kr) 공지사항에서 국악기연구 국민제안 모집 신청서 1부를 내려 받아 전자 메일(haesung@korea.kr)로 제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