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기상청 발표 오늘의 날씨, 내일 날씨, 일출 시간, 일몰 시간-전국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건조, 산불 조심…내일 오후 강원영서남부 비 조금, 독도 일출시간 05시 51분
기상청 발표 오늘의 날씨, 내일 날씨, 일출 시간, 일몰 시간-전국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건조, 산불 조심…내일 오후 강원영서남부 비 조금, 독도 일출시간 05시 51분
  • 이남훈
  • 승인 2020.04.0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발표 내일 오전 전국 날씨 예보
기상청 발표 내일 오전 전국 날씨 예보

[한국스포츠통신 = 이남훈 기자]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8도에서 15도 사이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모레까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내일 오후에 강원영서남부, 모레 새벽에 강원동해안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하지만, 내리는 양이 적어 건조특보는 해제될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 예상 강수량(7일 오후(15~18시))

- 강원영서남부: 5mm 미만

모레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특히 내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0도 이상의 기온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내일은 강원영서, 모레는 중부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9도, 낮 최고기온 14~23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8도, 낮 최고기온 12~19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번 주에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매우 건조한 상태가 계속 유지돼, 건조특보가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서해안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경기도와 충남서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내외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서해연안바다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남해안은 내일부터, 서해안은 모레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유의하기 바란다.

[지역별 오늘 날씨, 내일 날씨, 일출 시간, 일몰 시간]

- 서울ㆍ인천ㆍ경기도

* 일출 시간(서울 기준): 06시 09분

* 일몰 시간(서울 기준): 19시 00분

서울ㆍ인천ㆍ경기도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늘은 대체로 맑겠고, 내일은 가끔 구름이 많겠으며, 모레는 대체로 맑겠다.

모레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모레 경기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다.

또한,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7도, 낮 최고기온 14~20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0~5도, 낮 최고기온 12~17도가 되겠다.

서울ㆍ인천ㆍ경기도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기서해안과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내외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경기연안바다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서해안은 모레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유의하기 바란다.

-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 일출 시간(부산 기준): 06시 02분

* 일몰 시간(부산 기준): 18시 50분

* 건조경보: 창원, 합천(6일 10:50 경보변경)

* 건조주의보 : 부산, 울산, 경상남도(창원, 합천 제외)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는 오늘 저녁 구름이 낀 가운데 기온은 부산 14도, 울산 16도, 경상남도 13~16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과 내일은 대체로 맑겠으며, 모레는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9도, 울산 7도, 경상남도 2~8도로 오늘보다 2~6도 높겠으며, 평년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부산 19도, 울산 21도, 경상남도 19~23도로 오늘보다 2~5도 높겠고, 평년보다 2~4도 높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8도, 울산 6도, 경상남도 2~8도로 평년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부산 18도, 울산 17도, 경상남도 17~20도로 평년과 비슷하겠다.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경남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약간 강한 바람에 작은 불씨도 쉽게 큰 불로 번질 수 있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부터 10일까지 남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유의하기 바란다.

- 대구ㆍ경상북도ㆍ울릉도ㆍ독도

* 일출시간(대구 기준): 06시 04분ㆍ(독도) 05시 49분

* 일몰시간(대구 기준): 18시 52분ㆍ(독도) 18시 40분

* 건조주의보 : 대구, 경상북도(문경, 청도, 의성, 영주, 안동, 예천,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 경산, 영천, 구미)

오늘밤 대구와 경북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까지 대체로 맑겠으나, 내일 경북북부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후에 경북북부내륙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특히 내일은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20도 이상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내일은 북부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9도, 낮 최고기온 18~23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0~7도, 낮 최고기온 13~19도가 되겠다.

대구와 경북 전지역(울릉도·독도 제외)에 건조특보가 발효중이며 이번주에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매우 건조한 대기 상태가 유지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북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광주ㆍ전라남도

* 일출 시간(광주 기준): 06시 11분

* 일몰 시간(광주 기준): 18시 59분

* 건조특보 : 여수, 광양, 곡성, 구례, 화순, 고흥, 보성, 순천

광주와 전라남도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내일과 모레는 대체로 맑겠다.

모레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특히 내일은 20도 이상의 기온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내일과 모레는 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0~8도, 낮 최고기온 15~23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2~8도, 낮 최고기온 14~20도가 되겠다.

광주와 전라남도(여수, 광양, 장흥, 화순, 완도, 강진, 순천, 보성, 고흥, 구례, 곡성, 거문도.초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건조특보가 강화(여수, 순천, 광양은 건조경보 발효 중)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서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내외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서해남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 전라북도

* 일출시간(전주 기준): 06시 09분

* 일몰시간(전주 기준): 18시 58분

* 건조주의보: 전주, 완주, 무주, 진안, 장수, 임실, 남원, 순창

전라북도는 오늘 구름이 많겠고, 내일은 대체로 맑겠다. 모레는 가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맑아지겠다.

모레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특히 내일은 오늘보다 1~3도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모레까지 동부내륙에서는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떨어져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0~5도, 낮 최고기온 16~20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0~5도, 낮 최고기온 14~17도가 되겠다.

내륙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해안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서해남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 대전ㆍ세종ㆍ충청남도

* 일출 시간(대전 기준): 06시 08분

* 일몰 시간(대전 기준): 18시 58분

* 건조 주의보 : 대전ㆍ세종ㆍ충남(태안, 보령, 서천 제외)

오늘 저녁 대전ㆍ세종ㆍ충청남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가시거리는 20km내외로 차량운행에는 불편이 없겠다.

오늘과 내일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모레는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맑겠다.

모레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5도, 낮 최고기온 14~21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5도, 낮 최고기온 12~17도가 되겠다.

대전ㆍ세종ㆍ충남(태안, 보령, 서천 제외)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충남서해안에는 가시거리가 200m 내외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으로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충남연안바다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 충청북도

* 일출 시간(청주 기준): 06시 07분

* 일몰 시간(청주 기준): 18시 57분

- 건조특보 : 청주, 음성, 증평, 보은, 옥천

충청북도는 오늘 밤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13~16도의 분포가 되겠다.

오늘과 내일은 대체로 맑겠다. 모레는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맑겠다.

오늘부터 모레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0~6도, 낮 최고기온 18~20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5도, 낮 최고기온 15~16도가 되겠다.

충청북도 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 강원도

* 일출 시간: 강릉 06시 01분, 춘천 06시 05분

* 일몰 시간: 강릉 18시 53분, 춘천 18시 58분

* 건조주의보 : 강원영서 일부(철원, 화천, 춘천, 홍천평지, 횡성, 원주)

강원도는 오늘 저녁 대체로 구름이 많겠다.

모레까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내일 오후에 강원영서남부, 모레 새벽에 강원동해안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하지만, 내리는 양이 적어 건조특보는 해제될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 예상 강수량(7일 오후)

- 강원영서남부: 5mm 미만

모레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내일은 20도 내외의 기온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내일과 모레 강원산지와 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으며,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강원동해안 10도 이상, 강원산지와 강원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강원내륙 -1~4도, 강원동해안 6~9도, 낮 최고기온은 17~20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강원내륙 -1~3도, 강원동해안 2~6도, 낮 최고기온은 12~16도가 되겠다.

강원도 전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번 주에도 강원도는 매우 건조한 날씨가 계속 유지돼, 건조특보가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강원영서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내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 모레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내일 오후 강원영서는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 모레 새벽 강원동해안은 동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 제주도

* 일출 시간(제주 기준): 06시 14분

* 일몰 시간(제주 기준): 18시 59분

제주도는 구름이 많지만 내일과 모레는 맑겠다.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은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기온은 7~10도, 낮 기온은 16~19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기온은 8~11도, 낮 기온은 16~18도가 되겠다.

현재, 제주도산지와 남부에는 건조경보, 제주도동부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그 밖의 지역에도 건조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

◈주간예보

일과 10일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 북부동해안에 비가 오겠고, 그 밖의 지방은 대체로 구름만 많은 가운데 대기가 건조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