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기상청 발표 오늘의 날씨, 내일 날씨, 일출 시간, 일몰 시간-전국 맑은 가운데 강원남부, 경북북부 내륙 산발적 빗방울…내일 아침 최저 -1~9도, 독도 일출시간 05시 48분
기상청 발표 오늘의 날씨, 내일 날씨, 일출 시간, 일몰 시간-전국 맑은 가운데 강원남부, 경북북부 내륙 산발적 빗방울…내일 아침 최저 -1~9도, 독도 일출시간 05시 48분
  • 이남훈
  • 승인 2020.04.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발표 내일 오전 전국 날씨 예보
기상청 발표 내일 오전 전국 날씨 예보

[한국스포츠통신 = 이남훈 기자]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와 경북은 가끔 구름이 많고 강원남부와 경북북부내륙에는 밤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모레 새벽에 서해안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는 강원동해안, 모레 밤에는 강원영동에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하지만, 비의 양이 적어 건조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은 낮다.

* 예상 강수량(7일 밤부터 8일 낮까지)

- 강원동해안, 울릉도ㆍ독도: 5mm 내외

내일과 모레 낮 기온은 오늘보다 2~4도 낮겠으나,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로 비교적 포근하겠다.

내일과 모레 중부내륙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9도, 낮 최고기온 12~19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7도, 낮 최고기온 11~18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번 주에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매우 건조한 상태가 계속 유지돼, 건조특보가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30~45km/h(8~12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남해안은 오늘부터, 서해안은 내일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피해에 유의하기 바란다.

[지역별 오늘 날씨, 내일 날씨, 일출 시간, 일몰 시간]

- 서울ㆍ인천ㆍ경기도

* 일출 시간(서울 기준): 06시 07분

* 일몰 시간(서울 기준): 19시 01분

* 건조경보: 서울, 경기도(성남, 광주, 하남, 오산, 남양주, 구리, 포천, 과천)

* 건조주의보 : 인천(옹진군 제외), 경기도(여주, 안산, 화성, 군포, 가평, 광명, 양평, 안성, 이천, 용인, 의왕, 평택, 안양, 수원, 파주, 의정부, 양주, 고양, 연천, 동두천, 김포, 부천, 시흥)

서울ㆍ인천ㆍ경기도는 대체로 맑겠고,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퇴근길 차량운행에 불편은 없겠다.

오늘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경기동부는 가끔 구름이 많다가 저녁부터 맑아지겠다. 내일은 대체로 맑다가 모레 새벽에 서해안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내일과 모레 낮 기온은 오늘보다 2~4도 낮겠으나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로 비교적 포근하겠다.

내일과 모레 일부 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6도, 낮 최고기온 12~16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5도, 낮 최고기온 12~17도가 되겠다

서울ㆍ인천ㆍ경기도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모레까지 오후에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과 내일 인천.경기서해안에 바람이 20~35km/h(5~10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는 10~20km/h(3~6m/s)로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서해안은 내일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유의하기 바란다.

-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 일출 시간(부산 기준): 06시 01분

* 일몰 시간(부산 기준): 18시 51분

* 건조경보: 창원, 합천(6일 10:50 경보변경)

* 건조주의보 : 부산, 울산, 경상남도(창원, 합천 제외)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는 저녁 퇴근시간에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구름이 많겠고, 기온은 부산 16도, 울산 19도, 경상남도 16~20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과 내일은 대체로 맑겠다. 모레는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9도, 울산 7도, 경상남도 3~9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2~3도 높겠고,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부산 18도, 울산 18도, 경상남도 17~20도로 오늘보다 2~4도 낮겠으며, 평년과 비슷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7도, 울산 4도, 경상남도 0~7도로 평년다 2~4도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부산 17도, 울산 17도, 경상남도 17~19도로 평년과 비슷하겠다.

모레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경남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약간 강한 바람에도 작은 불씨가 쉽게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야외활동과 산행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은 울산해안, 부산과 거제 동쪽해안에는 너울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글피까지 남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유의하기 바란다.

- 대구ㆍ경상북도ㆍ울릉도ㆍ독도

* 일출시간(대구 기준): 06시 02분ㆍ(독도) 05시 48분

* 일몰시간(대구 기준): 18시 53분ㆍ(독도) 18시 41분

* 건조경보 : 대구, 경상북도(경산, 성주, 문경, 청도, 영주, 상주, 김천, 칠곡, 고령, 구미)

* 건조주의보 : 경상북도(울릉도·독도, 건조경보 지역 제외)

대구와 경북은 대체로 맑겠으나, 경북북부는 가끔 구름이 많고 북부내륙(안동, 봉화, 문경, 영주, 영양 등) 에는 밤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대구와 경북남부는 대체로 맑겠으나, 경북북부는 가끔 구름이 많고 북부내륙(안동, 봉화, 문경, 영주, 영양 등)은 밤까지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대체로 맑겠으나, 울릉도ㆍ독도에는 구름이 많고 오전 한때 비가 조금 오겠다. 모레는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 예상 강수량(8일 오전(09~12시))

- 울릉도ㆍ독도: 5mm 미만

대구와 경북(울릉도·독도 제외)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경북동해안과 울릉도ㆍ독도에는 바람이 30~45km/h(8~12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동해남부해상에는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 광주ㆍ전라남도

* 일출 시간(광주 기준): 06시 10분

* 일몰 시간(광주 기준): 19시 00분

* 건조특보 : 여수, 광양, 곡성, 구례, 화순, 고흥, 보성, 순천

광주와 전라남도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일까지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며, 모레는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겠다.

내일과 모레 낮 기온은 오늘보다 1~3도 낮겠으나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로 비교적 포근하겠다.

내일과 모레 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2~8도, 낮 최고기온 13~19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6도, 낮 최고기온 13~19도가 되겠다.

광주와 전라남도(여수, 광양, 장흥, 화순, 완도, 강진, 순천, 보성, 고흥, 구례, 곡성, 거문도.초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서해남부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 전라북도

* 일출시간(전주 기준): 06시 08분

* 일몰시간(전주 기준): 18시 59분

* 건조주의보: 전주, 완주, 무주, 진안, 장수, 임실, 남원, 순창, 정읍, 익산

전라북도는 대체로 맑겠다.

내일까지 대체로 맑다가 모레 새벽에 서해안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내일과 모레 낮 기온은 오늘보다 2~5도 낮겠으나,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로 비교적 포근하겠다.

내륙에서는 아침 기온이 내일은 0도 내외, 모레는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0~5도, 낮 최고기온 13~16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2~3도, 낮 최고기온 13~16도가 되겠다.

대부분 지역(서해안 제외)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에 의해 작은 불씨가 쉽게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서해안에는 바람이 30~45km/h(8~12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 대전ㆍ세종ㆍ충청남도

* 일출 시간(대전 기준): 06시 07분

* 일몰 시간(대전 기준): 18시 59분

* 건조 주의보 : 대전ㆍ세종ㆍ충남(태안, 보령, 서천 제외)

대전ㆍ세종ㆍ충청남도는 대체로 맑겠고, 가시거리는 15km이상으로 출근길 차량운행에는 불편이 없겠다.

오늘은 대체로 맑겠고, 내일은 가끔 구름이 많겠으며, 모레는 낮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모레까지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은 오늘보다 2~4도 낮겠으나, 15도 내외로 비교적 포근하겠다.

내일과 모레 충남내륙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4도, 낮 최고기온 12~16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2~4도, 낮 최고기온 12~17도가 되겠다.

대전ㆍ세종ㆍ충남(태안, 보령, 서천 제외)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충남서해안에는 바람이 20~35km/h(6~10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오후 사이 서해중부전해상에서는 바람이 20~40km/h(6~11m/s)로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 충청북도

* 일출 시간(청주 기준): 06시 06분

* 일몰 시간(청주 기준): 18시 58분

- 건조특보 : 청주, 음성, 증평, 보은, 옥천

충청북도는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15~17도의 분포가 되겠다.

오늘과 내일은 대체로 맑겠고, 모레는 맑은 후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과 모레 낮 기온은 오늘보다 3~6도 낮겠으나 15도 내외로 비교적 포근하겠다. 내일과 모레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다. 맑은 날씨가 이어지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2~5도, 낮 최고기온 14~16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2~4도, 낮 최고기온 15~16도가 되겠다.

충청북도 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이번 주에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가 지속돼 건조특보가 강화될 가능성이 있겠다.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부터 모레까지 대기가 건조한 상태에서 바람이 14~25km/h(4~7m/s)로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강원도

* 일출 시간: 강릉 06시 00분, 춘천 06시 04분

* 일몰 시간: 강릉 18시 51분, 춘천 18시 58분

* 건조주의보 : 강원영서 일부(철원, 화천, 춘천, 홍천평지, 횡성, 원주)

강원도는 가끔 구름이 많고, 강원중남부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까지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는 강원동해안, 모레 밤부터 강원영동에 가끔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하지만, 비의 양이 적어 건조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은 낮다.

* 예상 강수량(7일 밤부터 8일 새벽까지)

- 강원동해안: 5mm 내외

내일과 모레 낮 기온은 오늘보다 2~4도 낮겠으나 강원영서는 15도 내외로 비교적 포근하겠다. 한편, 강원동해안은 11~14도로 선선한 기온을 보이겠다.

내일과 모레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으며,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강원내륙에는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강원내륙 -1~2도, 강원동해안 3~6도, 낮 최고기온 13~16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강원내륙 -2~2도, 강원동해안 2~5도, 낮 최고기온 강원내륙 13~17도, 강원동해안 11~12도가 되겠다.

강원도 전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을 비롯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동해중부해상은 바람이 35~50km/h(8~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2.5m로 약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에 유의하기 바란다.

- 제주도

* 일출 시간(제주 기준): 06시 12분

* 일몰 시간(제주 기준): 18시 60분

* 건조경보: 제주도산지, 남부

* 건조주의보: 제주도동부

제주도는 현재 맑은 가운데 오늘과 내일은 맑겠고, 모레는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산지와 남부에는 건조경보, 제주도동부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은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 기온은 8~11도, 낮 기온은 15~18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기온은 7~9도, 낮 기온은 15~17도가 되겠다.

12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피해와 갯바위 낚시객 등은 유의하기 바란다.

◈주간예보

당분간 대체로 구름이 많겠으나 8일은 강원영동, 9~10일, 12일은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