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우리 옛 노래로 새로운 음악 만들어주세요!
우리 옛 노래로 새로운 음악 만들어주세요!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05.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전통 성악곡을 활용한 작·편곡 공모전 개최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네이버(대표 한성숙) 온라인 창작 콘텐츠 플랫폼인 그라폴리오와 함께 두 번째 작곡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되었던 공모전에서는 국악기를 활용한 오케스트라곡부터 힙합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당선되었으며, 319곡이 접수하여 공모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올해에도 국악과 대중 사이의 거리감을 좁히고 다양한 작품 및 아티스트 발굴을 위하여 국립국악원과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함께 손을 잡고 공모전을 준비한다.

 

이번 공모전은 남창가곡 편락’, 동부민요 뱃노래·자진뱃노래’,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 3곡의 전통 성악곡 선율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편곡, 또는 작곡하여 응모하는 형식의 공모전이다.

 

국악기 사용은 필수이며, 음악의 형식, 장르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작곡한 음원을 네이버 그라폴리오 콜라보레이션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응모작 접수는 오는 618일까지며 응모작 투표는 73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당선작 발표는 711일이다.

 

그라폴리오 사용자 투표와 내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당선된 18작품에게는 50만원의 작품료와 국립국악원 생활음악 시리즈 앨범에 음원 수록 기회가 제공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공모전 당선작들은 국립국악원 생활속에 우리국악17집 음반과 네이버 그라폴리오 스토리(grafolio.com/story/44486)에서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