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하이원 아이스하키 선수 선발 트라이아웃 실시...
하이원 아이스하키 선수 선발 트라이아웃 실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04.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7, 8일 고양 어울림누리 링크서 실기 평가..
하이원 아이스하키 팀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를 탈퇴하고 ‘새 출발’을 선언한 하이원 아이스하키 팀이 선수 선발을 위한 트라이아웃(실기 테스트)을 실시한다.
2018~19 시즌을 마지막으로 한국과 일본, 러시아의 연합리그인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탈퇴를 결정한 하이원은 지난해 10월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국내 선수들을 발굴, 육성해 한국 아이스하키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는 취지 아래 국내 선수들로만 팀을 재편성, 새롭게 출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안현민(34) 감독-김동환(36) 플레잉코치 체제로 코칭스태프 인선을 완료한 하이원은 지난달 선수 선발 모집 공고를 냈고, 지원자를 대상으로 5월 7일과 8일 트라이아웃을 개최해 경기력을 평가한다. 하이원에 따르면 이번 트라이아웃 대상자에는 주니어 대표(18세 이하, 20세 이하) 경력을 지닌 선수가 다수 포함돼 있고, 성인 대표 출신과 기존 실업팀 소속 선수,해외 유학생 등 다양한 이력을 지닌 선수들이 참가한다.
이틀간 진행될 하이원 선수 선발 트라이아웃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연습 경기와 파워 플레이(상대 페널티로 인한 수적 우세), 페널티 킬링(페널티로 인한 수적 열세에서 실점하지 않는 것) 상황에서의 플레이 등을 통해 경기력을 평가한다.
하이원은 트라이아웃과 선수 선발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안현민 감독, 김동환 코치 외에 외부 평가위원 2명을 위촉할 예정이다. 트라이아웃 합격자들은 5월 13일 최종 면접을 거쳐 선수 계약을 맺게 된다.
하이원은 당초 3월 중으로 선수 선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새 출발’을 시작할 계획이었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선수단 구성이 늦춰졌다.
하이원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가 현재도 완전히 종식되지는 않았지만 대학, 고교 졸업 후 진로를 정하지 못해 어려운 여건에 있는 선수들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하기 위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선수 선발 일정을 최대한 앞당겨 진행하기로 했다. 젊은 선수들에게 운동을 계속할 수 있는 터전을 제공함으로써 저변을 넓히고 한국 아이스하키 발전에 공헌한다는 것이 하이원 아이스하키 팀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트라이아웃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