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제23회 청소년예술제
제23회 청소년예술제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05.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 원주지회(회장 김봉열, 이하 ‘원주예총’)는 5월 20일(월)부터 6월 9일(일)까지 제23회 원주 청소년예술제를 개최한다.

 ㅇ 오는 22일(수)과 24일(금) 청소년연극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 다음 달 9일(일) 청소년 가요·록·댄스·힙합 페스티벌을 끝으로 막을 내리는 이번 행사는 어울림소극장, 박경리 문학공원, 따뚜공연장, 치악예술관 등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ㅇ 문학, 무용, 연예예술, 국악, 음악, 미술, 연극, 사진 등 문화예술 전반에 걸쳐 총 8개의 행사로 구성돼 있다.

□ 특히, 원주 청소년예술제는 원주예총 산하 협회별로 행사를 추진하면서 원주 지역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가해 직접 예술제를 만들어 가는 데 큰 의미가 있다.

 ㅇ 예술제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지닌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고 관객과 함께 감동을 나누는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사고 및 예술적 정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문화예술의 주인공으로 올바르게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원주예총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개성을 맘껏 뽐내는 축제의 장인 동시에 직접 행사에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